짱공유 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여친 회사 문제

sub21

17.01.13 01:47:15추천 4조회 2,853
여친이 직장 다니고 있는데..애가 고민이 많네요.
쥐꼬리만한 연봉은 그나마도 1/13으로 계산(퇴직금+상여금 포함해서 계산)합니다.
야근수당도 당연히 없어요.
전공도 살리고, 학교 선배들도 몇명 있고 해서 들어간 회산데 여친 심신이 점점 피폐해지는게 보이네요.
평일에 밤 10시 전에 퇴근하면 다행이고 1주일에 최소 2번 이상은 새벽 2~4시퇴근입니다. 새벽까지 일 해도 다음날은 무조건 칼출근입니다. 새벽 6시에 퇴근해서 옷도 안 갈아입고 잠깐 눈 붙이고 출장 가는 경우도 봤어요.
주말 출근도 자주 있어요. 그리고 주말에 출근 안해도 노트북 들고 나와서 까페같은데에서 일하는 경우가 자주 있구요.
상사의 폭언, 군대식 서열문화(선배가 퇴근 안 하는데 니가 감히? 이런식의) 등등 셀수 없이 많은 ㅂㅅ같은 사내 문화가 있죠.
제 여친 팀이 여초인데 군대 구경도 못해본것들이 이런 못된짓은 어디서 배웠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제일 힘들어 하는건 야근입니다. 상사들이 집에 갈 생각을 안 하는 사람들이라네요.
퇴근하려고 하면 갑자기 "이건 했어? 저건 했어" 하면서 갑자기 일을 던져 준답니다.
당장 퇴사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든 엿 한번 먹이고 싶어하는데...어떻게 좀 도와주고 싶어도 생각 나는게 없네요.
해당 업계가 좁아서 소문 잘못나는 것도 좀 무서워 하는 것 같고..당장 퇴사하고 나면 실업급여는 받을 수 있는지도 걱정이구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