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일 시킬 줄 모르는 다른 부서 상사 때문에 스트레스 받네요

사케마스

18.02.21 08:07:32추천 3조회 2,636

저랑 같은 부서는 아니고 옆 부서에 계신 과장님이십니다. 참고로 저는 대리.

 

이 분이 사적으로는 성격도 시원시원하고 털털하긴 한데 공적으로 일을 할 때에는 일을 너무 막 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떻게 일을 시키는가 하면 제 직속 상관을 무시하고 일을 시킵니다.

 

그것도 되게 어이없이 아무런 설명도 없이는 갑자기 제 앞에 와서는 "야 이거 니가 해"하고 일을 던지고 가는데 솔직히 

 

직속 상관도 아니고 타부서 사람이 와서 일을 이렇게 던지는게 너무 어이가 없습니다. 반말로 일 시키는 것도 더욱 그렇구요.

 

이런 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보통 일을 타부서 사람에게 시키려면 적어도 그 부서 상관이랑 논의는 하고서 일을 시켜야

 

하는 거 아닙니까?

 

거기다가 더 어이없는 건 이 일을 원래 하기로 했던 사람이 '몰라서' 못하겠다고 하니깐 저한테 일을 떠 넘긴거라는 겁니다. 

 

사람이 '몰라서' 못한다고 하면 가르쳐서 시키던지, 왜 할 줄 안다는 이유로 일을 제게 떠넘기는지 모르겠습니다.

 

더군다나 그 때는 제가 이미 그 분이 시킨 또 다른 일을 하고 있던 때인데 말이죠. 

 

 

그리고 정말 짜증 났던 건 이렇게 일을 시킬 때마다 제가 싫은 티를 내면 '군대도 다녀온 사람이 상명하복을 할 줄 모른다'고 

 

짜증을 냈을 때입니다. 너무 어이없던게... 이 분 군대 안 다녀왔거든요. 

 

군대도 안 다녀온 사람에게 면전에서 이런 말을 들었을 때는 정말 짜증나서 표정 관리가 안될 정도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 분이랑 일을 해야하는데 짜증도 나고 스트레스 쌓여서 좀 적어 봤습니다.

 

 

jjunius 18.02.21 12:09:41 바로가기

쌓인 게 많으시면, 그냥 싫은 티만 내지 말고, "군대 안 갔다 오셔서 모르시는 모양인데, 상급자라도 정식 지휘계통을 거치지 않고는 함부로 명령 못 내립니다."라고 하세요.

반드로이드 18.02.21 09:38:53

소속되어계신 팀이나 부서의 팀장님이나 부서장님께 말씀드리는게 좋지 않을까요??
전 회사에서 그런일이 자주 발생 했었는데 팀장, 임원급에서 말이 나오지 않는한은 절대 안 바뀌더라고요.

jjunius 18.02.21 12:09:41

쌓인 게 많으시면, 그냥 싫은 티만 내지 말고, "군대 안 갔다 오셔서 모르시는 모양인데, 상급자라도 정식 지휘계통을 거치지 않고는 함부로 명령 못 내립니다."라고 하세요.

HooE 18.02.23 16:21:57

직속 상관에게 이야기 하시고
다른부서 그분께
"이거는 내가 일을 하겠다고 결정을 내릴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고 말씀하세요
진짜로 님이 멋대로 일 대신 하다가 부서에 피해를 입힐 경우
님만 피 보는 수가 있습니다

너를찾아왔어 18.02.24 04:23:32

님 부서장은 뭐함...? 그 놈부터 조져야 겠으여~ㅎㅎ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