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학원업, 교육사업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직고민 포함)

그그gg

19.09.18 19:57:51추천 0조회 1,524

어학원, 입시학원 쪽 방향을 두고 글 작성합니다.

 

어학원에서 학원총무로 2년정도 일했었습니다.

대형센터 기준으로 약 10년 전에 비해 등록인원이 절반으로 줄었고 그에 따라 근무인원도 조정되고, 

수강료도 올리는 등 변화가 있었죠.

 

근 몇년 간은 일정 수준 수강생을 유지하고 있고, 당장 5~10년간은 크게 문제 없을 것 같지만 

저출산으로 인해 학령인구가 줄면 제일 먼저 타격입는 곳이 학원 쪽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경력을 살리고 싶지만 학원총무업무가  일반기업체 총무(인사,노무)와는 다르게 거의 잡무 이긴 합니다. 

단순서류관리,신고업무, 기자재(책걸상, 프로젝트) 관리입니다. 

동종업계 아니면 경력인정받기도 힘들고 등록생 감소 등 전망도 없다고 판단 하에 그만뒀습니다.

 

이후 구직활동 중 의도한 건 아니지만 규모가 있는 입시학원 경영지원팀 구인공고가 떠서 지원을 했고 면접결과 최종합격을 

했는데요. 문제는 지원했던 부서가 아닌 학원 총무 쪽으로 배치한다는 점입니다.(전 직장 경력때문인 것 같습니다.) 

일단은 알겠다고 했습니다만 수능생, 재수생 등 학령인구도 줄텐데 하는  이전에 고민했던 점 들이  다시 떠오르더라구요. 

 

이미 퇴사했지만 이 결정이 섣부른 판단이였는지.. 입시학원 쪽 제의에 대해 고민하는 건 제 욕심인지..적지 않은 나이에 고민이 큽니다. 제가 사회경험이 짧아서 사회경험이 많으신 선배님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지개구름0 19.09.18 22:47:02

특별한 기술이나 실력이 없다면 레드오션에서 근무할수 밖에 없죠. 근무하면서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전망좋은 곳을 노려보세요

단양팔경짱 19.09.20 18:59:44

학원을 운영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학원에 경력자로 취직하겠다는 뜻으로 들립니다. 학원업은 세부업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주고객층이 10대(입시학원)에서 30대(직업교육)이니 만큼 인구절벽에 의해 앞으로도 계속 시장은 줄어들 겁니다. 줄어드는 시장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학원업종이 무엇인가 고민을 많이 하시고 난 뒤 취직을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