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이직관련 형님, 동생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뜨엌

20.10.28 12:04:46추천 2조회 3,376

안녕하세요 형님들 동생분들

 

매일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글을 적어 봅니다.

 

현재 저는 이직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나이는 30대 초반입니다.

 

----------------------------------------------------------------------------------------------------------------------
 

현 직장 내용

 

연구소(건축자재 관련 회사)

(직원 250/ 연매출 14백억( 매출 및 직원 수 계열사 총합)

 

연봉: 3,300(야근수당 포함)

 

근무일

5(4달에 한번 당직, 당직비 5만원 이하)

 

· 퇴근

- 8~ 630(정시퇴근 5시 이며, 나머지는 야근 / 근로계약서에 명시...강제야근)

 

출퇴근거리: 왕복 40KM- 위치 산골짜기

 

주요 업무 내용

- 건축자재 관련 정부 및 기업 R&D 제품 개발을 하고있으며,

 

주업무- 개발 품 도면 작업90% / 서류10%

 

----------------------------------------------------------------------------------------------------------------------
 

 

이직 직장

 

한샘서비스원

 

현장 시공 관리직

- 직원 150

 

연봉: 3,300(야근수당 포함)

 

근무일

5(느낌이지만 시공관련으로 주말에도 해야할것같음)

 

· 퇴근

- 8~ 5(현장시공분들은 5시 퇴근이니...맞춘 듯 합니다)

 

출퇴근거리: 집근처- 도심지

 

주요 업무 내용:

- PM(시공 관리)

 

주업무- 인테리어 직원이랑 똑같은 것 같으며, 시공팀 스케쥴 및 공정 계획 및 현장 마감

 

연봉 신입기준3,000만원 수준 협의

계약직 1, 추후 정규직 전환

 

----------------------------------------------------------------------------------------------------------------------

 

한샘은 아시다 시피 중견기업이지만, 한샘서비스원은 계열사입니다. 복지 및 처우는 한샘본사와 비슷하다 하지만 잡플래닛 결과 진급 및 연봉, 시간외 수당은 못받는다고 써있네요...

 

현 직장은 시장이 굉장히 좁습니다. 이곳에서의 경력은 동종계열 국내 약 3~5개 업체에서만 인정되며, 그 외 직무에는 경력직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문제는 시장이 너무 좁아 이곳에서 짱박힐 생각이 아니면 나중에 이직 시 큰 타격이 있습니다. 캐드 및 스케치업, 캐드3D, 프로이(3D)등 프로그램을 다룰줄 압니다.

특히 캐드관련은 저는 잘 다룰줄 알지만 이곳에서의 업무는 전문건설 및 기계쪽이 아니여서 애들 장난하는 수준의 업무입니다.

 

R&D관련의 서류 작업은 매우 유용하며, 현재 서류쪽으로 배우는 단계입니다.

 

하지만 연구소 자체의 학력이 석사 이상이기에 현재 학사의 학력으로는 무리가 있고, 야간대 및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석사를 취득할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의지 및 경제력 차이로 예정은 없습니다.

 

전문건축 설계 / 기계관련 설계가 아니라 이직시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에반해 한샘의 시공관리자에서 제일 문제는 계약직 후 정규직 전환인데 확실하지 않은 입장에서 이직을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전해볼만하다 생각은 있어 큰 고민입니다.

 

현직장 취업전 및 학교에서 인테리어 직종에서 1년정도 조금의 경험이 있으며, 시공 준비 -> 마감까지의 공정은 알고있고, 마감이라는게 어느수준인지도 알고는 있습니다.(카페, 핸드폰 매장, 치과, 아파트 리모델링 정도) 눈대중으로 많이 봐왔습니다.

 

질문의 펙트를 드리자면,

 

시장이 좁은 현직장에서 버티느냐 VS  계약직이라 위험하지만 도전해보냐입니다.

 

일단 서류전형은 합격해서 면접 예정입니다.

 

형님들 및 동생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알사탕한개 20.10.28 13:07:06

100% 정규직 전환이 아닌 업무평가 후 정규직 전환 검토이면
조금더 시간을 가지고 다른 곳 더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카카오톡뜨엌 20.10.28 19:13:47

조언 감사합니다. 정규직이 안되면 한샘에 들어가는게 물거품이니 좀더 생각해보겠습니다. 지금의 직장이 미래가 밝으면 고민이 없을텐데 한숨만 나옵니다..

알렉산더 20.10.29 11:08:08

한샘의 경우 모기업을 제외한 계열사들 헛방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직무의 경우 말이 좋아 현장관리직이지 시공관리, 인력관리, 사후하자관리, 고객CS업무까지가 포함된 직무 같네요.

고객 접점 업무의 특성상 일을 쉽게 배우고 일머리만 있으면 사후에 성장 가능성도 있지만

쉽게 배우는 일이라면 이후 회사에서 정책적으로 성장커리어에 대해서 높게 설정하지 않았을 겁니다.

제 소견에는 성장가능성은 한샘서비스원이라는 회사도 커 보이진 않네요.

본인이 인테리어 업종에서의 차후 성장이나 대기업 시스템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무엇인가 재도전 하고자 한다면
한샘을 발판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뜨엌 20.11.02 00:00:27

감사합니다. 계열사라는 점을 다시한번 생각하였고 말은 PM현장관리 이지만 실제로는 일반 인테리어회사 직원이란 생각이 많이듭니다. 정규직100%라면 모르겠으나 지금나이에 모험은 위험할것 같아 접었습니다.

헬네아 20.10.29 13:01:59

계약직 1년후 정규직 100% 아니면.. 하지마세요.
한번 계약직으로 가면 정규직가기 힘듬...
차라리 경력을 만드는게 좋다고 봅니다.

카카오톡뜨엌 20.11.02 00:01:19

1년후 정규직이 안될것을 생각해보니 끔찍해서 포기했습니다. 1년간 맘조리며 살다가 병들것 같아서... 조언 감사합니다.

내이름은우키 20.10.29 13:56:19

'추후 정규직 전환'은 이 말이 있건 없건 진행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일단 저 말을 지우고 판단해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카카오톡뜨엌 20.11.02 00:02:00

저말을 지우더라도 최후는 정규직이 되어야 하는데... 1년간 고생이란 고생은 다할시기인데 정규직 안되면... 끔찍해서 포기했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안단테_ 20.10.30 22:33:21

한샘 아니고 계열사인데 거기다 1년 후 정규직 전환이면 위험하지 않을까요?

카카오톡뜨엌 20.11.02 00:03:00

엄청.... 복지는 한샘수준이지만 꼰대와 머 기타가 않좋다하며, 좋은건 눈치없는 연차 가 제일많이 써있더라구요.. 그리고 정규직이 아닌 비정규직이 제일 컸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삼다수머거 20.11.01 09:17:25

아직 어린친구에게 조언하자면,
내 능력치와 업무 성과도와는 별개로 내가생각했던 플랜 B,C 또는 최악의 상황이 아주 높은확률로 내게 닥치는 일이 많다.

추후 이런거는 걍 비정규직 뽑겠다는 말임.
예전에 내가 일하던 회사에서 비슷하게 일하던 비정규직직원들이 팀내 정규직과 비슷한 숫자였는데, 다들 잘하면 정규직전환 뭐시기.. 초기에 1명 해줬거든 본보기겸 일도 잘했어. (전부 대졸직원이야 작업자아니고)
그뒤 10년동안 그말만 써먹고 한명도 안시켜줬어. 중간관리자 올라가니 왜그런지 알갰더라고.. 걍 정규직 보험용이야. 인원조정 필요하면 걍 쉽게하잖아. 한명은 열심히 하게 하려는 상징적의미일 뿐이여.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