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공유 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딸아이 친구 관계로 고민입니다

아나킨스카이

22.05.26 14:59:44수정 22.05.26 15:43:08추천 12조회 27,240

말 그대로입니다. 초5 딸아이가 교우관계로 좀 힘들어하네요.

 

딸아이가 장녀고 성격이 내성적이고 나서는걸 싫어합니다.친구관계도 딱 좋아하는 두어명하고만 친분관계를 유지하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집안사정으로 동갑인 사촌이(여자아이) 같은학교로 전학오면서 한 집에 같이 살게 됐는데요(부모님과 떨어져서 당분간 장모님이 키우시게 됐습니다.)그런데 두 아이의 성격이 완전 반대입니다. 

사촌애는 나서기 좋아하고 기분파로 용돈받으면 그날 거의 다쓰고 친구도 많습니다. 전학온 첫 날에 무리지어 놀러다닐  정도니 엄청나죠.

우리애와는 어릴때부터 친구처럼 지냈는데 커다보니 이제는 성격적으로 자주 부딪치고 또 화해하고를 반복하더군요.

보통 사촌아이가 사과하고 딸애가 다시 받아주고 그러네요.

 

처음엔 애들 다툼에 전혀 신경 안썼는데  너무 트러블이 심해 요즘들어 유심히 지켜보니 둘이

 잘 지내다가도 사촌아이가 제 딸을 자기 기분내키는데로 대하고 제 딸은 그 뜬금없는 사촌의 행동과 말을 용납못하고 다툼의 무한 반복이더군요. 

 

그러다 몇 칠전 딸아이가 별로없는 자기 친구들을?사촌이 자꾸 접근해서 연락하고 놀러다닌다고 여러번 말을 하더군요.

 

딸애가 신중하고 속이 깊어   말이없는 편인데  최근들어 자주 언급하니 속상했습니다.

그런데 사촌아이는 아이러니하게 본인의 친구랑 다른친구가 접점이 생기는거에 대해서는 싫어 하면서 연락처도 모르는 딸아이 친구에게 딸아이 sns를타고 건너 건너 그렇게 연락까지 한다고 하는데 처음엔 그냥 넘겼는데 솔직히 좀 심란합니다.

 

처가에서는 사촌애가 막내라 이기적인면이 있으니 이해하라고는 하시는데 애 엄마는 그냥 지켜보자 합니다.

 

절 닮아 많이 여린 아인데 어찌 대처하게 해야할까요. 

 

일단 딸아이에게는 자기마음 편한게 우선이니 니가 잘못한게 없다면 따질거 차분하게 따지고 감정소모해가며 친분 유지할 필요는 없다고 했습니다.

서로 약간의 양보를 통해 접점을 잦아서 관계를 유지하면 좋겠지만 그 정도의 가치가 없다면 구태여  스트레스받는건 아닌것 같다구요.

그게 친구든 친척이든.

 

그런데 한집에 사니 참 어렵네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