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연봉 동결로 이직하는건 어떤가요?

안농명쩐금지

24.01.19 13:55:51수정 24.01.19 14:06:06추천 10조회 191,385

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한 마음에 글 적어봅니다

 

저는 현재 30대 중후반 남자이고 전직장은 중견회사였고 지금도 중견회사 면접을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제 상황은 22년도에 결혼을 하고 전직장과 신혼집의 거리가 왕복 150키로정도 거리때문에 22년 12월에 개인사정으로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3년도에 1년정도 휴식과 자기개발을 해서 전기기사 자격증도 취득하며 경력공백기를 최대한 메꾸려하며 지냈는데요.

제 직군이 공장 설비팀이여서 굉장히 메리트있는 자기개발도 했다고 생각해서 이번에 여러 회사들과 연봉협상을 하고 있는데

면접 본 회사 중 괜찮은곳에서 전직장과 동일한 연봉을 제시하더군요.(같은 중견이고 전직장보단 조금 더 좋은 회사입니다)

그리고 25년도에 진급이 가능한 처우로 제안이 왔습니다.

저는 기존 연봉보다 10%정도 올려서 받고 싶다고 역제안를 했고 답변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저에게 악조건이 몇가지 있는데요

제가 나이에비해 경력이 짧습니다. 늦게 업종을 변경해서 현재 업종의 경력을 31살부터 쌓았습니다.

그리고 면접본 회사에서 전직장에 상급자,동료,하급자 이렇게 3명에게 레퍼런스 체크를 했는데

동료,하급자는 저를 좋게 말했지만 상급자는 저를 안좋게 이야기 했더라구요.

믿고 따르던 사람에게 처음으로 배신을 당해서 멘탈이 많이 나간 상태에서 연봉까지 동결인체로 제안을 받으니 정신적으로 힘들더라구요.

 

저는 전직장에서 주임직급으로 팀장 밑에서 과장급 업무를 수행한 사람입니다.(제가 차석이었습니다)

제 사수들도 다 퇴사하고 이제 막 주임으로 진급한 저는 어떻게든 팀을 이끌어가고자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로 저는 2년 조기승진도 하고(회사 전례없는 케이스로 알고있습니다.), 당연히 제 직급에서 할 수 없는 업무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또, 퇴사하고 급여명세서를 보니 월 잔업시간이 40시간 미만이었던이 없더군요..몇년간요.

근데도 전 팀장이란 사람이 저를 추천을 해줘도 모자랄판에..면접본 회사에다가 저를 뽑지 말라고 했다고 전해들었습니다.(아직 전직장에 동료들이랑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악조건들이 겹치니 연봉 따지지말고 공백기를 최대한 줄여서 다시 기존 연봉에서 커리어 잘 쌓아가는게 맞는건가?

이런 생각도 들고..그래도 이직하는데 연봉을 1만원도 안올려서 내 가치를 정하는게 맞는건가? 나는 자기개발도 하면서 쉬지않고 준비했는데..내 노력의 결실이 이건가? 자괴감도 들구요.

그리고 믿었던 전직장의 팀장이란 사람이 이렇게 한번 내 뒤통수를 쳤는데 빨리 회사 들어가서 내 이력서에 전직장과의 연결고리를 끊는게 맞는거 아닌가? 다음 면접 본 회사에다가 또 무슨 소리를 할지알고? 한번 그러한 사람이 두번은 못할까? 등..

정말 머리가 지끈거리고 아프네요.

이직이 이렇게 어려운지 몰랐습니다 저는 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형님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마음은 빨리 회사 들어가서 지금 상황을 끝내고 싶은데 머리로는 그게 또 아니네요

 

이번 주말이 너무 힘들거 같습니다.

프로미스나인 24.01.19 23:51:20

자 너무 생각이 많으면 머리만 아프고 스트레스 받습니다. 전직장에 배신감도 들겠지만 무시하시고, 어쨋거나 전해 들은건 풍문이지 사실이 아닙니다. 그런거로 전직장 팀장을 미워할 필요도 없구요.

10%인상을 제시하셨고 그에 대한 회신이 올겁니다. 그거 듣고 판단을 하세요. "ㄴㄴ 안되요 딴데 알아보세요" 하면 다른데 알아보면 되고 인상해주면 땡큐고 인상은 못해주더라도 정말 진정성있게 부탁을 하면 생각해보고 입사하든가 결정하면 됩니다. 아무쪼록 좋은쪽으로 결과가 있으시길 화이탱

부활찾아서 24.01.20 13:49:09

일반적으로 이직한다면 직급과 연봉을 높혀 가는게 최선이라조?? 근데 취업난 때문에 경력이 신입으로 가거나 연봉 깎아 가는 경우도 있다고, 저도 경력이지만 손해 보면서 까지 이직할 생각있음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