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불량품 환불하는대 왕복배송비+카드수수료 다떼구 환불 해준다 참나

df2314

08.12.12 01:49:20추천 0조회 971

63000원짜리 점퍼 샀다가(체크카드)  제봉 잘못되서 솜튀어나온거  환불해달라고 보냈는대

 

55500원이 입금 되있내 참나   전화 하니깐 

 

교환하면 무료로 교환 헤주는대 환불은 왕복 물어야 된다 네요

 

불량 품인대 무슨 소리냐 그러니깐

 

구매자가 일부러 환불할려고 제품 회손했을수 있으무로 왕복 택배비 물라내요

 

그럼 택배박스 뜯을때 부터 동영상 찍어 두라는 소린가?

 

그리고 카드수수료 3.5%까지 도 물라니  이런건 어떻게 해야 하나여?

 

유명 쇼핑몰같은경우는 제품하자면 그냥 해주는대  

 

요세 의류쇼핑몰 배째라 식이내요 

 

구매자가 회손했을지 도 모른다니..   옷 한번 잘못 샀다가  7500원 날렸습니다.

 

님들은 택배박스 개봉 전부터 동영상 찍어두세요  마이너 쇼핑몰 같은경우

이미넙 08.12.12 02:28:31

제봉이 잘못되어서 솜이 튀어나온거라면 충분히 물건 제작시의 오류인지 인위적 홰손에 의한것인지 판단할수 잇었을텐데요..쇼핑몰에서 그렇게 나온다면 찍은 시간만 조작한다면 뜯자 마자 찍은사진이라고 나중에 그렇게 찍어서 보여줘도 그쪽에서 별 할말 없지 않을까요? 아무튼 싸가지 없는 쇼핑몰 요새 참많습니다. 저도 전에 쇼핑몰에서 물건 샀는데 교환은 되도 환불은 안된다길래 인터넷 상거래법 찾아서 이조항에 환불 거부는 할수 없게 되어있다고 떠졌더니 조용히 환불 해주더라고요~
다 지들이 편하도록 지들이 만든법을 소비자에게 요구하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사진찍어서 뜯자 마자 찍은거라고 보내주고 따지세요 7500원 내놓으라고

philp 08.12.12 04:45:34

저도 이런 경험 있는데 포장을 뜯기전 그리고 뜯는 과정과 개봉후의 여러 과정을 거쳐 사진을
찍어 보냈더니 아무말 못하더라구요. df2314님도 다음엔 그렇게 하세요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말이죠 어차피 직구매 하는것이 아닌이상 판매자나 구매자나 상관없이 증거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df2314님처럼 선량하신 구매자가 있으신 반면에 불량구매자도 있으니
서로가 시시비비에 휘말리지 않으려면 구매자측에서 어느정도의 수고로움은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판매자측을 편드는것이 아니니 오해는 하지 마시고 문제소지가
다분한경우 미리 대응책을 준비하는것이 낫지 않을까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