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일반시민으로써 묻겠습니다.

마타하찌

09.04.08 18:00:30추천 14조회 3,704

123917974566720.jpg

 

### 일단 뭐 기사는 다들아실테니 안읽으셔도되고 밑에있는 제의견이나 한번 읽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

 

(서울=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권양숙 여사가 박연차 회장으로부터 10억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노무현 전 대통령이 언제 이를 알게 됐는지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객관적인 실체가 어떤 것인지를 떠나 노 전 대통령으로서는 어느 쪽도 선택하기 어려운 일종의 `딜레마'에 빠져 있는 형국이다.

8일 정치권과 검찰에 따르면 노 전 대통령은 7일 홈페이지를 통해 권 여사가 빚을 갚기 위해 박 회장의 돈을 받았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자신이 언제 이를 알게 됐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다만 문재인 전 청와대 비서실장은 "빌린 돈이라고 들었고 노 전 대통령도 근래에 안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만약 노 전 대통령이 향후 받게 될 검찰 조사에서 최근에서야 돈거래를 알았다고 말한다면 법적 대응 면에서는 크게 유리할 수 있다.

일단 자신이 법적 책임에서 벗어날 수 있고 권 여사와 돈 심부름을 한 것으로 알려진 정 전 비서관도 법망을 빠져나갈 가능성이 커진다.

이 경우 우선 적용이 가능해 보이는 법 조항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의 알선수재 항목이다.


재임 기간이라면 빌린 돈이라는 주장을 하더라도 검찰은 차용증을 제대로 썼는지, 사회 통념에 맞는 수준의 이자를 지급해왔는지 등을 꼼꼼히 따지게 된다.

게다가 법원은 뇌물죄의 직무 대가성을 포괄적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돈을 주고받은 사람 사이에 특정한 약속이 있었는지를 중요하게 보지 않는다.

더욱이 박 회장은 참여정부 시절 대통령 해외 순방길에 경제계 인사로 동행했고 각종 사업을 크게 일으키는 등 각종 '혜택'을 입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대가성 측면에서 노 전 대통령 측에게는 상당히 불리한 측면이 있다.

setuzi@yna.co.kr

<긴급속보 SMS 신청> <포토 매거진> <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그냥 깨끗하고평범한 국민으로써 한가지를 여쭤보구싶어올립니다.

 

일단저는 어느당이나 이런거에 취우치거나 동조한적이 전혀 없습니다.

 

진짜 저같은 일반국민들에게 궁금한게 있습니다.

 

요즘 노전대통령사건때문에 나라가 떠들썩합니다.

 

기사를 읽노라면 그밑의 리플들도 보게됩니다.

 

리플들대다수가 그냥욕설과 비방의 도를넘어, 찢어죽이니, 매국노니, 자살해라, 대한민국을떠나라등등

 

아주 불쾌할정도로 심하더군요.

 

물론 잘못한건 잘못한거 맞습니다. 그런데 그 리플들을 한참보자치면

 

한나라측과 알바들이 설친다는티나 느낌이 팍팍 듭니다.

 

아무리그래도 우리나라 전대통령이었고, 역대대통령중 가장깨끗하다고 생각하는 시민입니다.

 

당연히 전대통령들이라 함부로하지마라 이런소린아니죠...

 

그전전전것들은 예 말그대로 찢어죽여서 갈아마셔도 현찮쵸!!!

 

그런것들은 죄다나두고 기다렸다는듯이 똥뭍은것들이 겨뭍은개한테

 

꾸지람할 자격이나 된단말입니까???

 

"해외언론에선 한나라당은 개가나와도 당선된다는 기사도있더군요"

 

너무 노전대통령가지고 개...쌍욕들을 해데니 오히려 측은한 맘이랄까

 

노전대통령에대해 더 관심이가고 그러더군요!!!

 

물론 지금현대통이신 "이명박"대통령또한 함믿고 기다려보는 1人입니다.

 

아~ 제글이좀 취우쳐서 저거 다른당떨거지아냐 이럴수도있으실텐데

 

저는 어느당이든 정치하는넘덜있는곳은  다 싫습니다.

 

똥...을처먹여도 현찮은것들이죠!!!

 

기사만나면  한빠들이 기다렸다는듯 매달려 리플에서 판치는꼴을보노라면 와~ 진짜 나라걱정이 지데되더군요!!!

 

그래서 말씀인데요 여긴 뭐 정치나부랭이알바들이 없을꺼라 사료되어 간단한생각을여쭤봅니다.

 

여러분이나 저처럼평범한시민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

 

(뭐 추천이나 이런거받기위함이아니니 추천은 필요없습니다. 써먹을때도없고요 ㅎ)

 

 

 

 

 

 

 

 

 

 

 



마타하찌 09.04.08 18:28:35

제생각은 뭐 너무 앞서가지말자, 그리고 언론플레이가 심하다 이정도되겟군요!!!

dugue29 09.04.08 18:32:03

하사님 글 잘 읽었습니다.^^
하사님 같은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시민이 있는한 우리나라는 건재하다고 봅니다.
우려하시는 만큼 올바른 분들이 더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보너스 드립니다...^^

가자서 09.04.08 18:32:21

초점을 둘 것은 그의 도덕성이 아니라, 그가 왜 지금 시점에서, 그것도 자진해서 돈받을 것을 시인하고, 검찰조사에 응하겠다고 했느냐 입니다. 제가 보기엔, 이번 사과문으로 인해 노무현 전대통령이 손해 볼 것은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전직 대통령이 돈 때문에 검찰조사를 받는 선례를 남기게 되면, 이 후 대통령들의 부담이 더 클 것입니다. 짐작컨데, 이는 고난위 정치적 노림수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민주당은 이번 사건으로 회복되기 어려울 것이고, 박근혜와 이명박이 따로 국밥으로 있는 한나라당도 향후 이 그물에서 벗어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마 차기 대통령 선거에서는 이 바람의 효과가 나타날지도..생즉사 사즉생..
그리고 전직 대통령들이 그랬다고 노무현도 똑같이 볼 수 없지요 .아직 수사전이고 아무것도 판명나지 않았고 빌린 돈이고 .. 차용증이 있는 지 없는 지도 밝혀 지지 않은 상황에서 ...
누가 뭐래도 노무현은 전직대통령들과 달랐다 .그거 하나로 아직 노무현을 믿습니다..

명품다리 09.04.08 18:37:37

다른거 다 필요없구요
수사하십쇼 수사해서 잘못된게 있으면 죄의 무게에 따라 죄값을 받으세요
그리고 mb퇴임후 현정권의 비리와 mb와 측근들 비리 나오면 죄의 무게에 따라 죄값을 받으면 됩니다

이형누 09.04.08 19:43:31

노무현 전 대통령이든, 이명박씨든 간에 '법앞에 평등' 이것만 지켜지면 되겠지요.
개인적으로 저 역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아직 믿고 있구요.

즐즐즐 09.04.08 19:59:10

지금 현 대통령은 발뺌하고 있죠. 물론 노무현이 잘했다고는 못하겠지만 적어도 이명박보다는 낫다고 생각하네요.

명불허전 09.04.08 20:02:35

이명박이든 노무현이든 자본주의 정치 모리배일 뿐입니다.

박연차는 에피타이저 정도죠. 진짜 코스요리는 이명박과 노무현이 같이 나눠 먹었을 겁니다.

때문에 노무현의 치부를 모두 드러낼 수는 없을 겁니다.

노무현이 이명박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전 적어도 이명박은 얼굴에 "나 인간말종"이라고 적어놓고 나쁜 짓을 하기에...

노무현보다 덜 위험한 인물 같군요.

노무현이 이명박보다 낫다고 생각하신다면 FTA를 어떻게 체결했는지 부터 살펴 보시기를 권합니다.

조선최고육봉 09.04.08 20:35:48

노무현 사건 터지자마자..옹호리플은 그럭저럭 한다 쳐도... 정치게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는 소령님께서 노무현대통령 진정으로 사랑합니다...그러면서 여론몰이.. 담에는 별로 있지도 않는 한나라당지지 세력이나 반노무현세력에대한 알바론..(짱공에서 노무현옹호파가80%이상으로 보인다고 생각함..그중 절반은 광신도수준)똥묻은개가 겨묻은개를 탓한다고 이명박에대한 강한 불신(노무현이 저지르면 사랑..이명박이 저지르면 불륜) 노무현 잘못은 노무현 잘못으로 두어야지..명박이 세트로 묶고..그저 광신도적으로 옹호하는 정치게 고정멤버들..

마타하찌 09.04.08 22:01:32

누군옹호하고, 누군 비판하고하자는건아닙니다, 소중한의견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이더 알게되는군요~

하양이 09.04.08 23:40:45

별로 관심은 안가도 언론에서 기사들 쓰는거보면 승부수니 연출이니 비꼬는거니 하는거보면; 언론플레이 하는게 제목부터가 딱보이니 현제 권력은 한나라당이 다 잡고 있다고 보는게 맞는듯합니다. 그리고 신문사들 제목만 교묘하게 위장해서 낚시질하는데 이것좀 어케 안돼나;

NEOKIDS 09.04.09 12:31:54

노무현을 옹호하는게 아니라, 입걸레들 지랄떠는게 싫은거져.

단지 노무현의 사과일뿐, '법적 자백'이 아니잖수?
때문에 섣부른 입걸레질은 결국 수준만 드러나는 짓인데,
그걸 줫중동 찌라시부터 시작해서
그 입걸레질을 여론이라는 핑계로 살포하고 있으니 그게 문제지.

마타하찌 09.04.09 14:23:26

윗분님 예 맞는말씀입니다. 제생각을 아주잘표현해주셨군요 ㅎㅎ

캬바레스타 09.04.10 11:03:11

잘못했으면 죄를 받는 것이고, 지금부터 똑 같이 투명하게 적용을 했으면 하는 맘 입니다.

가하쨩 09.04.10 12:07:59

대한민국 대통령 퇴임하고나면 꼭 한번씩 치루는 순례잖아요.. 그래도 노무현이라 갠적으로 충격을 좀 받았을 뿐.. 노전통이나 그의측근 잘한거하나 없지만 가만보면 언론에서 너무 몰아세운다는 느낌이 강해서 그게 보기 좀 불편할뿐입니다.

서풍의진 09.04.11 08:29:00

육봉님 생각이 그래서야 성숙한태도를 보이세요 좀!
말씀 보시면 무슨 편가르기 식으로 노무현옹호파가 80%이상된다고 하시는데 이건 뭐 누구를 지지하는게 아닙니다.객관적인 근거를 토대로 현대통령인 이명박씨와 전대통령 노무현씨 다 우리의 대통령입니다.물론 무리의 범주에서 생각하다보면 많은이들이 좋아하는사람을 더 좋게 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말하는걸수도 있고요. 아무튼 편중되서 치우치게 사람을 재는것보단 평균적인 잣대가 필요 하겠네요. 누가됬든 진실은 밝혀져야 겠네요!

최군따라 09.04.11 22:05:24

일반적인 이야기로 노무현 전대통령은 정치감각이 상당히 뛰어난 사람이었습니다. 흔희 말하는 정치 9단...이런 수식어를 넘어서 정치 10단이다...라고 알려졌죠...
이 사건을 한나라당이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려 했다고 본다면 최근 노대통령의 언행에도 어느정도 정치적인 계산하에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뭐 어찌됐든 문제는 확실히 잘못이 있고 죄가 분명하다면 죄 값을 치루는게 당연한건데...이건 뭐 신문에 나오는 기사들을 보면 두려울 정도로 언플을 해대니 쓴웃음만 나오는게 현실입죠...
제일 걱정 되는건 이런 큰 일로 인해 다른 일들이 진행되고 있는건 아닌지...
이명박대통령을 지지하지도 무시하지도 않지만 몰래 뭔가 해 놓고 깜짝쇼만 안해줬음 좋겠습니다...
깜짝쇼는 YS의 IMF초청사건만으로도 만족하니...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