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비정규직 전원해고를 막아주세요~
비정규직법안때문에 힘드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75591& (Shift누르고 클릭)
국민의 방송 KBS가..7월 비정규직 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비정규직(연봉계약직) 420여명 전원을 회사에서 나가라고 합니다.
비정규직 보호법에 의해 짧게는 수년에서 길게는 수십년 일한 연봉계약직들을 정규직화하여 사회에 모본이 되어야 할 공영방송 KBS가 제일먼저 앞장서서 비정규직들을 해고시키려 합니다.
현재 KBS의 비정규직들은 신분과 급여와 복지에서 심한 차별을 받으면서도
묵묵히 자신의 일을 성실히 해온 바보(?)같은 사람들입니다.
정규직들의 반의 반도 안되는 급여를 받으면서도 KBS인으로 근무하는 걸 오히려 자랑스러워했던..(음..지금은 오히려 욕을 먹지만..) 너무나도 순진한 분들이십니다.
몇년.. 아니 십수년을 일해도 평균연봉이 2200여만원밖에 되질 않습니다.
정규직분들은 낮은 직급이라 할 수있는 7직급 평균 연봉이 5400만원이라는데 말입니다. 보너스?? 그런거 없습니다. 복지카드나 복리후생.. 그런거 전혀 없읍니다. 비정규직이라고 은행에서 대출도 안해줍니다. 오로지 1년에 한번씩 재계약을 하면서 적힌 연봉.. 그걸 1/13으로 나눠서 한달에 한번 받는게 전부입니다.
몇년을 KBS에서 헌신적으로 일해오신 분은 두 자녀를 가진 가장이지만.. 최근에 월급이 3자리가 되었다며 (100여만원) 정말 기뻣다고 말합니다.
그런 터무니없는 연봉을 받으면서도 밤을 새가며.. 아니 자신의 목숨까지 바치며 열심히 일한 분들이 KBS 비정규직 분들입니다.
(최근에 관악산 송신소에서 업무중 사고로 돌아가신 분도 연봉계약직이십니다. 그분께서 돌아가신 후 회사장으로 장례를 치루지 못한 이유가 비정규직..이기 때문이란 예기가있을 정도로 회사내 차별은 너무나 심합니다.)
그러한 차별을 견뎌가며 오로지 정규직이 될 수 있을 거란 희망으로 살아온 분들에게.. 이미 가정이 있고.. 가장이며..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그들에게
비정규직 보호법이 시행되니깐 다 나가라고 하는게 현재 국민의 방송 KBS입니다.
경영진은 비정규직 대부분을 해고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회사 정규직으로 보내주겠다고 합니다.
이 또한 자회사에게 수많은 (어떤곳은 정원만큼 되는) 인원을 떠넘기고 너네가 알아서 하라는 식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자회사도 경영을 위해서 자기네 비정규직 직원들을 내보내야 하는 악순환이 될것입니다.
여러분들께 청원합니다.
국민의 방송.. 여러분께 시청료를 받는 공영방송 KBS가 비정규직들을 정규직으로 전환을 해주어야 다른 기업들에게도 하나의 모범사례로서 본보기가 될것입니다.
KBS에서 먼저 비정규직을 해고하면.. 다른 기업들에게 명분만 주는 꼴이 될 것입니다.
KBS 기간제 협의회 회장님께서도 언론을 통해서 이점을 강조하셨습니다.
다른 수백만 비정규직들에게 민폐를 끼지치 않기위해..그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
이 싸움을 꼭 이길거라고..
현재 KBS가 안팍으로 많은 지탄을 받고 있습니다.
다시 여러분의 방송.. 공정..공익을 위한..방송
비정규직들처럼 힘없고 빽없는 사람들을 위한.. 방송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약자가 보호되고 서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그날을 위하여..ㅡㅜ
http://blog.naver.com/papste/150050873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