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여러분은 현재 정치를 바꾸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십니까?

jss80

09.09.13 00:08:48추천 9조회 1,328

요즘 사람들을 보다보다 못해 같이 생각해봐야 할 게 있어서 글 올려봅니다.

 

항상 문제는 당장 보이는 현상만 가지고 흥분해봐야 답이 없습니다.

 

발본색원을 해야 하는데, 국민을 그리 힘들게 하는 정치인이지만 거슬러 올라가면 결국 원인은 그러한 사람을 뽑아버린 국민의 수준에 있지 않은 가 싶습니다.

 

제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4대강 사업으로 아작날 대한민국 국토도 아니고, 미봉책으로만 포장된 경제정책도 아닙니다.

바로 국민이 점점 더 바보가 되어가고 있지 않는 가 하는 우려입니다.

 

미디어법 통과로 눈과 귀는 멀고, 그들이 던져주는 무한도전같은 온갖 말초적인 예능프로만 챙겨보면서 연출된 웃음에 따라 웃는 바보의 모습이 대한민국 국민의 모습이 되는 것이 아닌 가 하는 우려입니다.

 

tv에서 그토록 많은 사금융 광고가 난무해도 문제의식 하나 갖지 못하는 식물사고 국민이 되어가는 것이 아닌 가 하는 우려입니다.

 

그래서 더이상 제대로된 정치인을 선출할 눈과 머리가 없고, 국민을 현혹하는 사기꾼들에게만 계속 권력을 쥐어주는 암울한 현실이 더 심화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말하고자 하는 것은 국민- 우리가 바보가 되지 않기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입니다.

학교-집, 회사-집이라는 삶의 무한 루틴 속에서 뚜겅 닫힌 병속의 벼룩이 되지 않기 위해 무엇을 하느냐는 것입니다.

 

답은 독서(양서)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양서적이든, 문학서적이든, 학술서적이든 자신의 생각을 넓힐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책에 있는데 과연 여러분들은 한 달, 아니 일 년에 과연 몇 권의 책을 읽으십니까.

 

일 년 365일 쳇바퀴같은 삶의 루틴 속에서 내 사고의 깊이를 키우려면 선인의 생각과 시각을 엿보고 배울 수 있는 독서가 큰 답이라고 생각됩니다.

 

명장 밑에 약골이 있을 수 없고, 현명한 민중 앞에 어리석은 정치인은 설 수 없습니다.

 

국민의 어리석음이 만들어낸 대한민국 정치인을 탓하기 전에 여러분은 현명해지기 위해 무엇을 하고 계십니까?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