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함부로 가카를 욕하지 마십시요

뽀대작살지니

10.06.21 21:35:35추천 3조회 873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주당 신건.이성남 의원은 21일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에서 이명박 대통령을 비방하는 동영상을 개인 블로그에 올린 한 시민을 내사하고 사무실을 불법 압수수색했다"고 주장했다.

두 의원이 이날 열린 정무위 전체회의를 통해 밝힌 내용에 따르면 공직윤리지원관실은 한 회사를 운영하는 김모씨가 이 대통령을 비방하는 동영상을 캡처해 개인 블로그에 올리자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신 의원은 "공직윤리지원관실에서 (김씨 회사에 용역을 준) 은행 부행장을 찾아가 김씨 회사와 거래를 끊으라고 압력을 행사했다"며 "결국 김씨가 대표이사직과 지분을 내놓게 됐다"고 폭로했다.

또 "공직윤리지원관실 소속 직원이 김씨의 사무실에 들어가서 회계 관련 자료를 분석하고 검찰에 넘겨줬다"며 "공직윤리지원관실이 한 국민, 한 개인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느냐"고 비판했다.

이 의원도 공직윤리지원관실이 동작경찰서에 보낸 공문을 공개하며 "(김씨 회사의) 원청업체인 은행 고위 인사를 만나 압력을 행사한 정황이 있다"며 "어떤 근거도 없이 개인 블로그에 대해 불법 사찰하고 조사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과거 독재정권에서 일어날만한 일이 일어났다"면서 "이 부분을 자세히 조사해서 문제가 되면 관련자를 엄정히 조치해 달라. 만약 자체 조사가 허술하면 국정 조사나 감사 청구가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권태신 국무총리실장은 "민간인에 대해 조사한 것은 잘못"이라며 "의원의 지적대로라면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다며 상황을 파악해서 보고하겠다"고 답했다.

 

이건 뭐 독재자 김정일을 욕하기가 뭐하구만..

 

이런놈들을 뽑은 무지한 국민이나

 

아직도 옹호하는 볍진 국민이나..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