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ID 김어준. (현무의계시 및 ID 입에 담기도 챙피한 여러개)

joshua

12.01.28 22:04:53추천 8조회 1,341
  • 박정희가 좋으면 박정희 칭찬하면서 살아. 김대중이 싫으면 김대중 욕하면서 살고.
    과거에 대한 평가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고, 그 평가는 누구나 다를 수 있는거니까.

    단. 현실에 과거에 대한 너의 [주관적인 평가]를 강요하면서 싸움 걸려고 하지 마.
    사실은 사실 그대로 받아 들이는 것이고, 거기에 대해 평가하는건 내가 우선 하는 가치관이 무엇이냐 하는 것일 뿐이니까.
    예를 들자면, 박정희가 유신까지 해가며 독재 한건 사실이고, 박정희 집권 기간동안 대기업 위주로 경제 발전이 빨랐던 것도 사실이지.
    누군가는 경제 지표만 보고 박정희는 잘했다고 생각하고, 누군가는 대기업만 거대하게 키워놓은 경제 정책이 틀렸다고 생각하고.
    난 둘 다 맞다고 생각하고. 독재는 잘못 되었다고 생각하고.

    이게 어떻게 현재에서 싸움꺼리가 되고 논쟁꺼리가 되냐. 

    중요한건 지금 청와대와 한나라당이 서민 경제에 대해 개판 쳐 놨고, 친인척 비리는 연일 터지고 있으며,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는 부정으로 치뤄지게 되었고, 인권과 언론자유는 아프리카 가나와 동급으로 떨어져 있다는 것이란다.

    이거 진짜 한나라당이랑 청와대가 그런거 거든.

    쓸데 없는데로 물타기 하지말고, 현실이나 직시해.

    아니면 혼자 독방에서 아 그래 그때 박정희, 전두환 밑에서는 행복했을꺼야. 그러면서 과거사 중에서 보고싶은 것만 보면서 자 위하고 살던가.

    남태평양 섬 사진 보면서 '아 저기서 살면 참 행복할 것 같아' 라고 하면 운치 있다고나 하지 원.
  • joshua  ㅊㅊ
  • joshua  얘야. 넌 참 ㅋㅋㅋ 정치는 거기서 거기다. 민주당을 아름답게 볼려고 하지마라.
    더 쓰레기야 ㅋㅋㅋㅋ 뒤통수도 치고 구라도 치고 ㅉㅉ 아!내가 받았다.

.


아가야. 넌 참. ㅉㅉㅉ

에이그. 그냥 답글을 달지를 말어. 글도 읽을줄 모르면서 왜 그래. 

네가 알바가 아니라고 주장하니까, 나도 너 알바 아니라고 생각하고 이야기 해 줄께.


1. 정치는 거기서 거기다.

- 프랑스나 스위스나 독일이나 일본이나 남아공이나 쿠바나 이스라엘이나 미국이나 팔레스타인이나 북한이나 우리나라나 다 정치가 거기서 거기라면 왜 서로 다른 헌법과 국가 이념을 가지겠니? 

- 우리나라로만 국한 시키자면, 뭐가 거기서 거기라는 거냐? 각 정당마다 추구하는 바도 다르고, 그 근본도 다른데 말이야. 

- 정치가 뭔지는 알면서 아는척 하고 말하는 거야? 네 논리대로면 어차피 거기서 거기니까 한나라당 아니고 다른 당이 집권해도 상관없겠네?

- 노무현 김대중 까면 안돼겠네? 정치 다 거기서 거기니까. 안그래? 

- 양비론으로 몰고 가고 싶은거야? 정치하는 놈들은 다 나쁜놈들 이라고? 만일 그런 이야기라면, 너처럼 국정을 나쁜놈들이 망치고 있는데도 그냥 외면 하는 놈들이 제일 나쁜놈인거야. 안그래?


2. 민주당을 아름답게 볼려고 하지마라. 더 쓰레기야.

- 내가 언제? 뜬금없네?

- 우선 글을 읽어라. 읽고 나서 생각을 좀 하고.

- 누가 그런 방향으로 이야기 하라고 하니까 어쩔수 없이 그러는건 아니라고 생각 하마.


3. 뒤통수도 치고 구라도 치고 ㅉㅉ 아!내가 받았다.

- 민주당이 그렇다는 뜻이냐? 앞에 쓴 내용을 뒷받침 하려고 쓴 말이야? 뭔소리야 당최.

- 니가 뭘 받았다는 거냐? 이해가 안되네. 

- 니가 알바비를 받았다는 뜻이라면, 너는 틀림없이 민주당에게 받았다는 것이겠구나. 그래서 여당과 청와대를 머리 써서 쉴드 치는척 하면서 까고 있는 것이겠구나. 하지만 아까도 이야기 했듯, 니가 알바 아니라고 주장하므로 이런 일은 내 상상에 불과한 것이라 생각한다.


모든말 한마디 한마디에 신경좀 써. 

니 말을 누가 이해 하겠니?

내가 옛날부터 너에게 관심이 좀 생겼던 터라 이렇게 신경 써주는거야. 나 아니면 누가 이렇게 신경 써주겠니?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