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현충일

짱공이시다

12.06.06 01:54:46추천 1조회 836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애국 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충절을 추모하기 위하여 정한 기념일.


제57회 현충일을 맞아 강원도내 곳곳에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의 뜻을 기리기 위한 추념식이 일제히 거행된다.

강원도는 6일 오전 10시 춘천시 우두동 충렬탑에서 추념식을 열고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를 예정이다. 이날 추념식은 순국선열을 기리기 위한 묵념과 헌화·분향·헌작·추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원주와 강릉 등 도내 17개 시·군에서도 지방자치단체장 주관으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기 위한 추념식이 일제히 거행, 애국정신 함양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군사령부는 6일 원주시 태장동 현충공원에서 박성규 1군사령관과 예하 지휘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육군 2군단도 박선우 2군단장 주관 하에 춘천 우두산 충렬탑을 찾아 추념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강원지방경찰청도 6일 오전 춘천시 서면 강원경찰충혼탑에서 조길형 청장 등 강원경찰청 지휘부, 경우회원, 참전경찰유공자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갖고 순국선열의 넋을 기린다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571557

오늘은 제 57회를 맞는 현충일이다. 각종 언론에선 요란스러울 정도로 현충일에 대한 기사가 흘러넘친다. 내일이면 조용히 사라질 내용과 기사들이지만 유독 오늘만큼은 아침부터 밤까지 우리의 눈과 귀를 번쩍 뜨게 만든다. 그냥 안타까울 뿐이다. 애국 애족하는 사람도 흘러넘치는 세상이 되었지만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그것조차도 궁금하기만 하다.

어느 한 젊은 청춘이 국가의 부름을 받아 국가관 및 내 조국 수호라는 굳은 각오로 전쟁터의 맨 앞자리에 서서 적과 마주하며 목숨을 던졌던 수많은 영혼들 그들의 충성스러운 죽음은 과연 오늘날 대접을 받고 잠들어 계신지 의구심이 든다. 현충일 하루만 대접을 받고 추앙을 받아야 하는지 혼란스럽다. 내가 들은 바로는 미국같은 나라에서는 참전용사를 영웅시하여 고향으로 돌아오면 그 마을에선 대대적인 환영식을 하며 위로해준다고 들었다. 우리는 그렇게까진 못하더라도 조국을 위해 전사한 영령들을 추모하고 그 가족들을 돌봐줘야 할 것이다. 그것이 기본적인 국민의 도리이고 의무일 것이다.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571433

현충일은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애국 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충절을 추모하기 위하여 정한 날입니다.

현충일을 기념하여 아이들에게 역사에 대한 의식도 심어주고,

즐거운 나들이를 보낼 수 있는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 전쟁 기념관 ◈



전쟁기념관에서는 현충일을 맞이하여 6일, 현충일 당일과 25일에 상설 전시관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내일 현충일에는 유치원생부터 중학생 까지 참가하는 '나라사랑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가 열리구요.

페이스페인팅, 특공무술, 해병대 의장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또 25일에는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편지 쓰기 행사도 이어진다고 하니 참여해 볼 만 하네요 ^^


◆ 만해 기념관 ◆


만해기념관은 남한산성 정상에 오르면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만해 한용운! 하면 생각나는 작품이 있죠? 바로 '님의 침묵'입니다.

 "님은 갔습니다~ 아아~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

우리나라의 독립과 나라의 자유를 위해 끝까지 투쟁하신

만해 한용운 선생의 정신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민족의 등불이라 불리며 일제 강점기의 대표적인 저항시인인데요.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남한산성 도립공원에 가면 만해 한용운 선생님의 제취를 느낄 수 있겠죠?

님의 침묵 초간본은 물론이고 160여 종의 판본이 전시 되어 있는데요.

한용운 선생님이 사용하던 책과 저술을 비롯해 독립운동 자료와 일화등 귀중한 자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남한산성의 아름다운 경치도 보고 우리 역사의 숨결도 느낄 수 있는 1석2조의 장소입니다.


◆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에는 기적을 만들어낸 민족의 자랑스런 정신이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조국의 광복을 위하여 기꺼이 못숨을 바쳤던

수많은 선열들의 희생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2006년부터 대대적인 활성화 사업을 벌여

모든 전시관을 최첨단의 생동감 넘치는 전시물들로 교체했다고 합니다.

815개의 태극기가 휘날리는 독립기념관에서

우리 민족의 역사와 겨레정신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http://cafe.naver.com/tuntunmommy/95532




현충일 국기 게양법

 

단독주택의 경우에는 집 밖에서 보았을 때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국기를 게양해

 

주세요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 역시 밖에서 보았을 때 베란다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

 

는 것이 옳다고 해요

 

학교, 회사 등과 같은 건물은 전면지상의 중앙이나 왼쪽,

 

차양시설의 중앙 또는 출입구 위쪽 벽면의 중앙에 국기를 게양하는 것

 

현충일에 국기(태극기)를 게양할 때에는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깃면의 너비만큼 내려서

 

조기로 게양하는 것이 옳은 게양법이랍니다!

133891482149075.jpg


http://cafe.naver.com/irisflag/893626





133891519748946.jpg

------------------------------------------------------------------

오늘 조기게양 만큼은 꼭 합시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