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중국인들의 보편적가치관

새싹반일진

12.08.29 23:05:11추천 2조회 1,139

제주에 태풍이 온다는걸 분명 알면서도, 또한 태풍기간에는 다른 배들이나 해상경찰이 없다는것도 압니다.

그래서 그 태풍이 닥치기전후와 해경이 없는 고 아주 짧은 타이밍에 고기도둑질 하려고 하는것이지요.

그래서 참사가 발생하는거죠. 이런 참사는 중국에도 너무 많아서 별로 놀랍지도 않습니다.


탄광에 사람을 내려보내는것도 아무런 보안조치도 없이 내려보내지요. 그리고 죽을 위험이 있는줄 알면서도 돈벌기 위해 위험한데로 내려가는 일군들 또한 마찬가지의 사고방식입니다.


제가 격었던 일들중 한가지 실례.

장거리버스에 탔는데요, 사람을 너무 많이 실으면 벌금이 생기죠. 버스가 가다가 앞쪽에 교통경찰들이 지키고 선것을 발견하고, 고속도로에서 바로 차를 돌려 역주행 하는것입니다. 차들이 막 다니는 길에 펀한 대낮에.. 벌급 피할려고... 사람들 목숨따윈 개나 줘버려... 문제는 승객들이 별 반응이 없다는것입니다... 역주행 하면 당연 발견되고 교통경찰차가 따라와 잡습니다. 

웃기는건, 버스기사가 죄송하다는 말을 하기는 커녕, 지인들에게 전화를 돌리면서 교통국에 아는 사람 없냐고 수소문 하는거죠... ㅎㅎ


살기힘들게 만드는 사회의 악한 환경이 이 사회에서 사는 사람들에게 인간목숨을 초개같이 여기고 돈벌기 위해선 무슨 나쁜짓이든 서슴없이 하는 사람들을 만들어내는것이지요.


물론, 어느 나라에나 악한넘들이 있지만, 만약 한국에 악한 사람이 10%라면, 중국에는 70%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바로 중국의 보편적 가치관입니다. 돈만 벌면 된다. 다른건 고려할 필요 없다. 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