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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 또 충격... 직접 나섰는데 '100% 전멸'

탱가

13.01.21 21:46:19추천 16조회 3,177

MB 또 충격... 직접 나섰는데 '100% 전멸'


AD모터스 상장폐지, MB '수혜주' 전기차株 모두 '증시 퇴출'


실적 부진에 시달리던 전기차 생산업체 AD모터스 (18원 51 -73.9%)가 결국 상장폐지됐다. 이로써 CT&T, 지앤디윈텍에 이어 AD모터스까지 상장폐지되면서 한때 이명박 정부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던 전기차 생산업체들이 사실상 증시에서 사라지게 됐다. 


20일 한국거래소 등에 따르면 AD모터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정리매매 기간을 거쳐 오는 30일 주식시장에서 퇴출된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지난 18일 AD모터스의 상장폐지는 타당하다고 심의, 증시퇴출을 확정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해 11월 AD모터스에 대해 지난 3분기 매출액이 1억4600만원에 그쳐, 상장폐지 심사 기준인 3억원 미만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상장폐지 실질심사에 나섰다. AD모터스는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을 이유로 관리종목에 지정된 상태다.


AD모터스는 지난 3분기 7억4500만원의 영업손실과, 7억6400만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지난 2010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판매한 전기차 수는 708대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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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관련주는 이명박 정부의 녹색성장 기조로 인해 증시에서 최고 수혜주로 등극했다. 지난 2009년 이 대통령은 "전기차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발표했고, 정부부처는 2020년까지 전기차 100만대를 보급해 20조원의 시장을 만들겠다며 발빠르게 움직였다. 이 대통령은 직접 청와대 내에서 CT&T의 전기차를 운행해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장미빛 전망'과 달리 전기차 시장이 꽃을 피우지 못하면서 불과 3~4년 사이에 전기차업체들이 하나둘씩 증시에서 퇴출되기 시작했다. 


전문가들은 전기차 상용화의 기반이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업체들이 무리하게 시장을 전망했다는 지적이다. 10년 이상 중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시장에 정부와 기업이 성급하게 뛰어들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김윤기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특정 지역이나 일정 용도를 제외하고는 전기차를 사용할 인프라가 갖춰져 있지 않았다"며 "아직까지 배터리의 용량이 낮아 효용성이 떨어지는데 반해 차량 가격은 경차에 비해 높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구매 욕구를 느끼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3011815343148723&VRF


MB... 숟가락만 얹으면 망 ..




땅크나가신다 13.01.21 21:49:01

ㅋㅋ오늘 나뺴고 양쪽서 극딜하네

가자서 13.01.21 22:29:26

ㅊㅊ

ed3uj7 13.01.21 22:30:58

또라이놈 ㅋㅋㅋ 뭘 얹으면 망이냐? ㅋㅋㅋ
그렇다면 버스전용차선에 대해서 설명해봐라.
mb아무리 욕해도 버스전용차선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아니냐?
이거 안했으면 출퇴근 아직까지 지옥이다.

탱가 13.01.21 22:38:5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d3uj7 13.01.21 22:45:35

너같은 아그들이 민주당 지지하니 당선이 되겄냐?ㅋㅋㅋ
깔려면 무턱대고 까지말고 알간?
누가 명박이 잘했다고 그러디?
좋은점은 좋다고 하고 나쁜점은 나쁘다고 해야지.
이넘은 앞뒤 자르고 무조건 나쁘다고 하니 ㅋㅋㅋ

전우치_ 13.01.21 22:55:48

버스 는 인정!!ㅋ

S.T 13.01.21 23:11:07

근데 그건 서울시장 이명박씨가 한거죠. 대통령 이명박씨가 한건 아니니까요

ed3uj7 13.01.21 23:21:48

경기도 버스로 확장시킨건 대통령되서 한거예요.
공항갈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지하철직행노선도 잘 만들었다고 생각되어집니다.(인천공항)
버스도 편하긴했지만..저는 지하철이 ㅋ
이것도 말 꺼내면 말 많아지겠죠.

깨꾸닥 13.01.22 23:43:07

생각해보면 MB는 교통쪽에 소질이 있는듯 싶어요.
환승도 그렇고 말이죠 ㅎㅎ
토목은 영~아니올시다~

임재범 13.01.23 01:50:48

버스전용차선 하고 나서, 시민들 항의로 기존노선번호를 병기하기까지
시민들의 삶이 붕괴될 정도로 엄청난 혼란이 있었지..

시행 첫 날,
변변한 홍보가 하나도 없어 도데체 기존 노선이 어떻게 바뀐 건지,??
전혀 알 수가 없었던 시민들은 그날 부터 약 3~4달간을
길거리위에서 눈 뜬 장님으로 우왕좌왕 했었어..

난 그 날 길위에서 처음으로
도시속에 살면서 문명이 사라진 것 같은 두려움을 느꼈어.

그 지라ㄹ을 해 놓고 무역전시장에서 유인촌이 마련해준 곤룡포 입고??춤추다 온 우리 시장께서는,
내심 칭찬을 기대하다 엄청난 시민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심트렁하게 "왜 고생해서 시스템 만들어 놓으면??공부할 생각도 없이 불평만 하지?"하며
시민들과의 한 달간의 그 유명한 고집싸움을 시작했었지..

그러나 한 달 가까이 사람들이 적응을 못하고 점점 더 항의가 심해지자
겁은 많은 이 인사가 결국에는 신노선과 가장 유사한 기존 노선을 버스에 병기하기로 물러서면서,
그 길었던 시민들의 고난의 역정은, 고집스런 시장이 결국에 자기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함으로써
너무도 손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끝을 맺었지.
그러면서도 끝까지 시민들이 새로운 것 공부 안한다고 투덜대더라고..

난 그때 느꼈지..
아! 이 인사 문제있다.. 깜이 못된다...
아무리 좋은 시스템도 시민의 입장에서 시뮬레이션 하나 없이
자신의 취임 행사에 맞추에 내놓느라 보여 준,
그가 그 이후로 내놓은 수 많은 졸속행정들의 단지 시발점이었어.?

271223 13.01.22 08:43:09

서울시장때 눈에 띠는 정책을 펼친건 대권이라는 더 올라갈곳이 있으니 시민들 환심을 사려 한거죠. 절대 시민들 위해서 그런거 아님. 청계천 주변에 희생당한 상인들만 보면 알수있지. 다른 국민들 환심사려고 희생양이 된거지.
다만 대통령되어선 더 올라갈곳 없으니 막 해먹은거지 사대강해서 해먹고 민영화해서 해먹고... 절대 그냥 나두면 안됨 국민 무서운걸 알게 감옥 보내야함. 보낼 죄가 한둘이야?

홍자기 13.01.22 14:14:12

엠비스타일=사기꾼스타일

꽃보다남장 13.01.22 22:02:27

난 이 쥐새낄 뽑은 망할 인간들도 같이 보내줬으면 좋겠슴...감옥으로~~
뭐..그래도 한 나라의 대통령인데..까지 마라라는 둥, 4대강 그래도 좋다는둥, 이런 쉴드쳐주는 더러운 인간들
보면 나라를 팔아먹는 이런 인간 뽑아놓고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글 쓰는 것들 보면 구역질이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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