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민주당에서 가장 중요했던 것은 엔엘엘을 예쁘게 마무리 해두는 것이었겠죠. 이곳에서 새누리당이 분명히 무리했고 약점을 보일것이기 때문에 이점을 활용하여 노무현이라는 근거를 지키면서 새누리와 힘을 합쳐 국정원 조사에 힘을 기울였다면 굉장히 많은 이득을 거뒀으리라 생각합니다.
정치의 목표는 이득 추구인데, 계산이 안되는 명분을 상당히 많이 얻을수 있었겠죠. 새누리가 엔엘엘 그럭저럭 넘기기(몇명 사퇴)+ 국정원 그럭저럭 넘기기를 한다고 하여도 이정도 실리에 비해서 명분이 확실히 엄청 많았을 텐데요. 어차피 박통이 대통령이고 새누리가 과반수 이상인데 몇명사퇴이상의 큰 이득을 구하기는 쉽지 않았겠죠. 정말 박통을 탄핵할수 있다고 보신건 아니리라 믿습니다.
엔엘엘 그까짓거 날려먹을수 있는 명분을 새누리에게 제공해 주었네요. 박정희 남로당출신인거 유명하고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여러 약점도 다양한 증거들이 남아있죠.
지금이 아니라 언제 이야기 해도 써먹을수 있는 사실을 하필이면 엔엘엘과 국정원을 처리해야 하며, 어떤 변수도 두지 말아야할 상황에 써먹어준 덕분에. 아시아나 사태보다도 더욱더 새누리에 힘을 실어주는군요
새누리는 큰 힘을 얻었네요. 어른들께서는 "역시 민주당 빨갱이녀석들은 김대중시절부터 드러눕는것만 할줄 아는 거짓말 쟁이들"일고 생각하실거고, 노무현이 사실 억울한지 만지는 나중문제가 되겠군요.
대신 시원하게 욕한번 했으니 그걸로 만족하면 되는거죠.
실리도 날리고 명분도 날리고, 시체하나에 욕하나 시원하게 했으니.
대단한 운영입니다. 적에게 모든걸 가져다 주고 욕한번 시원하게 했다니.
제가 새누리 입장이라면 이것보다 좋은 교환이 어디있나요. 아낌없이 베푸는 운영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