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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화물연대 파업에 관한 생각

뉴파워텍

22.06.13 19:58:36수정 22.06.13 20:04:40추천 22조회 2,610

저는 한국노총소속 파주,일산 레미콘연맹 레미콘기사입니다

 

저는 이번 화물연대 총파업을 지지합니다

 

없어서는 안될 안전운임제의 지속과 모든 화물업의

적용은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금번 파업과 크게 관련없는 사람들은 노조 깍아내리기

바쁘지만 이건 더러운 언론사들이 한몫 단단히 한다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운수사 측에서 그동안 화물기사들의

등골을 빼먹으면서 자기 주머니만 불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왜냐? 운수사는 그만큼만 줘도 되니까…그렇게 법이 되있으니까…

 

정부에서 이번일은 화물사용자와 화물차주들이 알아서 할일이다???

 

답답하네요.. 화물연대가 총대매서 모든 화물차주의 권리를

신장시킬려고 하는데 그걸 기회로 돈버는 차주있습니다

 

저도 격었습니다 예전에 레미콘 총파업할때 몇개회사빠져서

하루에 10탕 뛰더군요 ㅎ

그파업 안한사람들은 파업해서 얻은 ☆소중한 권리☆를 

같이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파업이 지속되는건 화물차주 여러분이 만든겁니다

단결이 너무너무 아쉬운 하루네요 ㅠ

궁금이~ 22.06.13 20:44:43 바로가기

윗분은 김성주네요. MBC파업때 프리였던 김성주가 개고생하고 월급도 6개월째 안나오는 안좋은 상황에서 올림픽 중계에 떡하니 나와서 그거보고 울었던 동료들도 있었다는 아주 엿같은 얘기죠. 그리고 MBC파업때 배현진이도 유명했죠. 파업중간에 아프다며 들어갔는데 저녁 메인MC에 떡하니 나와서 동료들의 뒷통수를 씨게 때렸죠. 그런데 뒷통수고 뭐고 김성주나 배현진이나 잘먹고 잘살고 있다는..비교할건 아니지만 일본한테 침략당했을때 일본 앞잡이하던 친일파가 광복이후에도 떵떵거리며 살고있는것과 비슷힌다고 해야하나..

화이트베어 22.06.13 20:26:59 바로가기

꼭 그런 ㄱㅅㅈ 아나운서 같은 사람이 있기 마련이죠

레딛고 22.06.13 21:53:51 바로가기

정치권 갈라치기 스킬을 화물연대 파업에도 고스란히 적용중임.
정작 권한있는 정부는 뒤로 빠지고, 을/병끼리 싸우게 만듬.
그러면서 언론이용, 여론전을 펼쳐서 경제적 손실 그래프 갖고오며 화물연대 파업의
정당성 없음을 강조하는데.. 가장 일해야 할 주체들이 일은 안하고,
매번 책임만 떠넘김.
이러다 정말 큰일 터진다.

화이트베어 22.06.13 20:26:59

꼭 그런 ㄱㅅㅈ 아나운서 같은 사람이 있기 마련이죠

한스슈파이델 22.06.13 20:36:24

누구죠??

궁금이~ 22.06.13 20:44:43

@한스슈파이델 윗분은 김성주네요. MBC파업때 프리였던 김성주가 개고생하고 월급도 6개월째 안나오는 안좋은 상황에서 올림픽 중계에 떡하니 나와서 그거보고 울었던 동료들도 있었다는 아주 엿같은 얘기죠. 그리고 MBC파업때 배현진이도 유명했죠. 파업중간에 아프다며 들어갔는데 저녁 메인MC에 떡하니 나와서 동료들의 뒷통수를 씨게 때렸죠. 그런데 뒷통수고 뭐고 김성주나 배현진이나 잘먹고 잘살고 있다는..비교할건 아니지만 일본한테 침략당했을때 일본 앞잡이하던 친일파가 광복이후에도 떵떵거리며 살고있는것과 비슷힌다고 해야하나..

화이트베어 22.06.13 21:23:30

@한스슈파이델 김.재철 전 사장 시절 MBC에서는 모종의 이유로 파업이 있었는데,
성.공할까말까하던 파업은 '그 아나운서'가 빈자리를 채우면서 실패로 돌아가게 되고,
주.동자들은 모두 MBC를 떠나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죠.

가투소 대장 22.06.13 20:33:05

일부의 과격분자들을 전체로 매도해서 지적질 하는 사람들은 자기 손해 봐가면서 묵묵히 투쟁하는 사람들은 안보죠.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니가날감히 22.06.13 21:10:58

자, 이제 곧 있으면 제왕해룡이 와서
화물연대 파업을 비난하는 댓글을 달 겁니다.
(JOT선일보의 기사 내용대로요)

레딛고 22.06.13 21:53:51

정치권 갈라치기 스킬을 화물연대 파업에도 고스란히 적용중임.
정작 권한있는 정부는 뒤로 빠지고, 을/병끼리 싸우게 만듬.
그러면서 언론이용, 여론전을 펼쳐서 경제적 손실 그래프 갖고오며 화물연대 파업의
정당성 없음을 강조하는데.. 가장 일해야 할 주체들이 일은 안하고,
매번 책임만 떠넘김.
이러다 정말 큰일 터진다.

뉴파워텍 22.06.13 22:35:39

정확하십니다
언론에서 보는건 화물연대가 강성노조 다..라는것만 부곽하죠...
그동안 피빨아먹은 사용자 얘기는 일절 없습니다

저도 투잡뛰면서 버티지면 레미콘 노조도 같이 고통을 분담하고 싶습니다 ~

버락트럼프 22.06.13 23:04:08

지지합니다 안전운임제 꼭 필요합니다 화이팅!
삭제 된 댓글입니다.

외계달팽 22.06.14 02:52:16

그렇습니다. 부디 화물차 기사분들 중에 1찍 분들이 안계셨으면 좋겠네요.

qqq_ppp 22.06.14 09:14:24

근데 화물차는 자영업잔데 뭔 노조가 성립되는지??
레미콘은 회사차 운영하는곳임???
건설기계는 다 그런가?
컨테이너는 빼박 개인사업자니 일해도 손해보는거 일 안하는거니 일해라 절해라 할 필요가 없는 부분이고
나도 4년넘게 무진동 냉장 윙바디하고 트레일러도 1년 몰았지만 일없고 수지타산 안맞으면 일 안하는거지
음식장사하면서 원자재값 오르면 음식값이라도 올리지
화물차주들은 그게 원천봉쇄되어있음
화주가 운임을 결정하는 구조로 법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사단이 난거지 인천공항서 구미까지 330키로정도 가는데 운송료가 70만원인데 기름값이 두배뛰면 70만원에서 얼마나 남겨먹겠음 이러니 일을 못한다하지

뉴파워텍 22.06.14 12:58:03

레미콘은 특수종사자 입니다
각 레미콘회사랑 도급계약을 맺고 그회사 도색을하죠
산재보험도 레미콘회사에서 들어주고요
각각 소속된 민노,한노 연맹에서
기사 처우개선및 운송단가 협상을 진행하죠
만약 협상이 불발되면 파업결의가 들어가고요
자영업과 노동자의 중간쯤 됩니다

qqq_ppp 22.06.14 14:05:06

@뉴파워텍 건설기계 쪽으로 빠지는데 계약은 천차만별이네요
덤프하고도 또 다르네요
님말씀보면 그냥 하도급업체 들어가고 거기서 기사 임금결정하는것같은 느낌이네요?
결국 중간 도매상이 있다는거네요 ...
공장 인력사무소 같은곳이 중간에 껴있고 거기서 임금협상하고 결정되면 통보하고?산재도 레미콘회사서 하는거보면 인력사무소 들어가서 레미콘차 모는거라고 생각하면 되는부분이죠? 확실히 레미콘하시는 분들이 힘든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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