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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마을버스에 '외국인 기사' 도입 추진

_Alice_

24.11.18 13:27:02수정 24.11.18 13:28:13추천 40조회 18,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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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우개선 할 생각 없음

값싼 외국인노동자 땜빵

이게 국민들이 그렇게 

원하던 나라 정상화 맞쥬?

코르크론 24.11.18 16:13:45 바로가기

진짜 이색히 대가리 속에는 뭐가 들었을까
의식의 흐름이 쓰레기네 오늘 추워서
폐지 안줍냐?

코르크론 24.11.18 14:55:32 바로가기

늙은 색히가 배배 꼬여서 못된 생각만 하네 그지색히

다크테일 24.11.18 14:16:24 바로가기

그래서 외국기사 고용하면 ㅂㅅ아 버스비안오르니 ㅋ

생각은하냐 24.11.18 13:49:18

이러다 택시기사도 외국인들이하겠네

재밌는짱공 24.11.18 13:56:51

처우개선?? 월급올리고 복지 더 해달라고?

버스비 오르면 지.랄 염병할꺼면서

몽키09 24.11.18 14:02:40

할배요 버스기사랑 말안통한다고 싸우지나 마소

다크테일 24.11.18 14:16:24

그래서 외국기사 고용하면 ㅂㅅ아 버스비안오르니 ㅋ

코르크론 24.11.18 14:55:32

늙은 색히가 배배 꼬여서 못된 생각만 하네 그지색히

재밌는짱공 24.11.18 15:39:33

@코르크론 너 버스 기사지?

코르크론 24.11.18 16:13:45

진짜 이색히 대가리 속에는 뭐가 들었을까
의식의 흐름이 쓰레기네 오늘 추워서
폐지 안줍냐?

재밌는짱공 24.11.18 18:17:14

@코르크론 넌 술쳐먹고 운전하지마라

사고 내지 말고

코르크론 24.11.19 12:22:47

미친색히 너같은게 내걱정 해주는거야?
ㅋㅋㅋ 똘아이 색히 아니야 이거 ㅋㅋㅋ

나이트추종자 24.11.19 14:05:48

기사 부족해서 외국애들 자격줘서 직업주면...평생 고정직업으로 있는다는 보장도 없고

이직으로 취업변동이 우려될수도 있는 마당에 머릿수 채우자고 외국애들 데려오라고??

뭐해먹고 사는지 모르겟는데.. 하던일 그만두고 집에 가서 연금이나 받고 살으시던가..

어짜피 대체인원 외국에서 데려오면 되잔어.

후루루웅욷 24.11.19 23:56:51

어휴.. 걍 뒈져도 쓰레기도 안될 잡폐기물 색히가 진짜..

fodin 24.11.20 14:05:31

진짜 얘는 일본에 거주하는 북한놈 지령으로 깝싸는 쓰레기 맞네. 뒷배가 국짐이라 한국생활도 하는 거고

궁금이~ 24.11.18 14:08:36

왜 굳이...

빠라삐리뽀_ 24.11.18 14:30:03

아무도 안하려고 하니까~

빠라삐리뽀_ 24.11.18 14:29:51

사람 없으면 쓰면되지 문제될게 있나?
교통법규 잘 교육하고 문제되면 재교육하고 해결안되면 해고하고.

서울사람들은 다 고귀하신가?
지방은 이미 공장 노동자 죄다 외국인임.

한국인들이 안하고 사회서비스는 필요하니
노동 수요와 공급이 안맞으면 외국인 개방하면 됨

어차피 우리나라 외국인 노동자 법규가 빡세서 선뜻한다는 사람도 별로 없을꺼임.

푸우로도나리 24.11.18 15:15:53

문제는 이런식으로 계속 해외 노동자들 대려와서 일시키면... 정작 우리 일자리가 없어져요... 지금이야 버스기사인데... 조만간 버스관련 수리 정비 인력도 임금이 훨씬 싼 동남아 인원으로 바뀔테고 그러다 보면 사무직도 한국어 할 수 있는 외국인으로 바뀔테고 버스회사 청소원도 외국인으로 바뀔테고 인근 식당도 이제 한식이 아닌 동남아식당으로 바뀔테고... 해당 이주 근로자가 늘면 자연스럽게 대림동 처럼 서울에 이상한 동네 생길테고... 양질의 일자리가 지방엔 없으니 자연스럽게 지방 인구는 점점 소멸하고... 수도권 수요가 늘어서 집값은 자꾸 오르는 문제도 있구요... 외국인 근로자들은 대부분 한국내 소비가 많지 않고 해외로 돈을 보낼테니 한국 내수 시장은 더 죽을테고... 결국 기존 원주민들만 죽어나는 결과가 나올 거에요... 그러니깐 사수해야 하는거구요... 해당 문제는 대중교통 비용을 늘려서라도 버스 회사마다 근로자들을 넉넉하게 운영하게 하면 해결 될 문제인데... 그런식의 해결에 대한 노력은 없고 그냥 운영회사 편의만 봐주려는 정책이니까 문제라고 생각해야 하죠...

타이거고슬링 24.11.18 15:24:48

@푸우로도나리 맞는 말씀이지만 대중교통 비용 올린다고 하면 다들 가만히 있지 않는게 문제죠. 그러니 다른 방식으로 해결하려 하는거고.

0홀랑0 24.11.18 15:49:46

@푸우로도나리 음... 제가 말씀 드린건 독일도 외노자 때문에 내국인 노동자가 점점 일자리를 잃어버리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 때 내국인 노동자들이 주장하던게 바로 외노자와 내국인 노동자의 동일한 임금이었죠.
임금이 동일하면 굳이 외노자를 쓸 이유가 없거든요.

이게 이루어진다면, 정말 아무도 안하는 직업은 외노자가 어쩔 수 없이 하고... 그래도 내국인 노동자가 하려고 하는 직업군은 여전히 내국인 노동자가 일할 수 있게끔 완화 장치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 님이 걱정하시는 우리 일자리가 없어진다는 우려는 최소화할 수 있다는 말이구요
근데 이 "동일한 임금"이 이루어지기가 쉽지 않다는게 문제지요

빠라삐리뽀_ 24.11.18 17:20:20

@푸우로도나리 너무 비약이 심하시네요
외국인노동자 → 지방소멸 → 서울 아파트값 상승

거듭 말씀그리지만 외노자 제약이 한국만큼 빡센 나라가 없어요
최저임금 높은거 빼면 외노자들 기피 국가 중에 하나에요

0홀랑0 24.11.18 15:28:21

위 두분다 맞는 말씀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외노자 도입 찬성도 좋고, 우리 일자리를 걱정하는 마음도 동의하기때문에 독일의 경우를 거울 삼아 외노자와 내국인 노동자의 동일한 임금만 보장한다면, 그리 크게 문제될 건 없다고 봅니다.

외노자를 싼 노동력으로 쓰는게 문제지, 동일한 임금이면 내국인 노동자가 그 일을 하려고할 때 더 이점이 많거든요.

푸우로도나리 24.11.18 15:45:27

@0홀랑0 독일의 경우엔 조금 다른 상황이지 않나 싶어서요... 어차피 그 나라에 eu 공동체니깐 eu 당사국끼리 근로자들이 이동해서 근무하는건 어차피 서로 윈윈 관계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건 마치 유럽에 있는 난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거랑 큰 차이가 없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어찌보면 외국인 노동자들도 경제적 난민으로 볼 수도 있는건데요...

뒷방늙은이새끼 24.11.18 17:39:31

그래서 지금 유럽 꼬라지가 개판된겁니다
실시간으로 교훈이 있는데 그대로 따라하는건 바보짓 아닐까요?

궁금이~ 24.11.18 15:22:47

이건 생각없는 행정인게 마을버스 기사를 하고싶어서 하시는분들 계시겠지만 시내버스기사에 지원하기 위해서 경력을 쌓기 위해서도 합니다. 보통 마을버스는 주6일제고 빡세게 일하죠. 급여는 여느 회사월급보다는 많지만 일이 힘드니 잘 안하려고 하고 경력이 쌓이면 시내버스나 운수회사로 이직을 하죠. 그래서 마을버스는 기사님들이 자주바뀌고 자주 바뀌다 보니 운행하는데도 에로사항이 있는거죠. 그러니 마을기사 처우개선을 해서 오랬동안 일할수 있게 자자체에서 지원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정확한건 아니지만 시내버스 하시는 형님이 말해줬던게 생각나서 끄적여봤습니다.

레딛고 24.11.18 21:00:19

월급 올려주면 전부 해결 될일인데 죽어도 그건 싫어하고 파국으로 흘러가네

기노시타쇼죠 24.11.18 21:43:10

운전기사 사회적으로 좀 쉽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PD수첩에서 노동강도를 조사했더니, 다양한 직업군에서 상위권에 오를 정도로
굉장히 힘든 직업이라고 합니다. 근데 아시다 싶이 기사님들 임금과 처우는 말도 안되는 수준이니까
신규로 들어오는 직원들이 점점 줄 수 밖에 없는 겁니다.

앞으로 운전기사도 향후 몇 년 안에 AI로 대체되어 자율주행 버스와 택시가 등장하게 되니
이들의 직업 전망성도 불투명 하죠, 단순히 임금과 처우를 올려준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여러가지 문제가 복합적이에요, 기사님들 임금과 처우를 올리면 당연히 고용을 배로 늘리고 임금 상승분도 있으니
이는 고대로 교통비 상승으로 이어질테고, 결코 쉬운 문제가 아니에요

전 그전에, 65세 이상 노인 무임승차 제도를 70세 이상으로 상향 하고 무제한으로 이용 하는게 아니라
하루 3~5만원 내외로 바꿔서, 한도가 넘어서면 어린이 요금과 같이 저렴하게 노약자 요금으로 돈을 지불하도록,
버스 지하철 적자 문제를 해결 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 수도권에 사시는 노인분들 할일 없어서 서울에서 경춘선 타고 춘천 가서 막국수 먹고 다시 되돌아오는
코스가 있을 정도로 남용 되는데, 정작 지방에 사는 노인분들 하루에 마을로 다니는 버스가 몇 대 없어서
무임승차카드가 있으나 마나 입니다. 이는 반드시 형평성을 위해서라도 개편되어야 합니다.

아갈히다드라 24.11.19 11:12:27

댓글들 읽어보면 좀 무섭네요
우리나라는 영국독일프랑스가 아님;; 게다가 갸들도 정답이 아닌 똥볼차고 있음
저임금청년외노자를 받아들이는건 이제 선택의 문제가아닌 중국일본이랑 쟁탈전 벌여야할 상황
미국유럽영국의 실패사례를 면밀히 검토하고 한국의 몸에 맞는 시스템을 빨리 찾아야 할 시점인데
아직 다들 꿈에 젖어있는 느낌;; 시간만 가고 있는 현황

싼다하라버지 24.11.19 12:03:20

무인 자동차 상용화되면 어떤 일이 벌어지려나....

망내인 24.11.19 12:47:56

이미 부천은 시내버스 운전기사중에 (여성분들) 조선족들이 많다고들 하네요

희만잡스 24.11.19 13:10:11

그냥... 그램, 볼트 허용하면 일자리 창출하고, 자유 경쟁해서 가격도 싸질건데...

sduktf 24.11.19 18:07:33

진짜 ㅈㄹ하네 ㅅㅄㄲ들이

웹하드갈등중 24.11.19 18:47:19

외노자들이 여기까지와서 저임금받고 일하고 싶겟냐

이정후니 24.11.20 08:45:39

와국인 신경쓰지말고 처우개선하고 직원뽑고 좀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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