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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 양양 유령공항

수제생크림

24.11.24 04:16:14추천 3조회 8,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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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생크림 24.11.24 04:18:07

저는 경기도 쪽은 공항이 필요하다고 보지만
울산 사람임에도 가덕도 공항은 왜 하는지 모르겠고 제주도 공항도 반대인 것이 관광객이 감소했고 인구가 소멸되고 있고 이미 유령 공항이 10곳이 있는데 제주에 공항을 그것도 내국 전용 만든다는 것이 정말 반대 입니다

doksu 24.11.24 06:18:38

가덕도 규모를 줄여서 국제공항 전용으로 하고 김해공항을 김포공항 처럼 하면 안될까 저도 생각합니다 ㅎ

기노시타쇼죠 24.11.24 11:48:03

공항을 유치하려는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는, 막무가내로 정치인이나 지역주민들이 공항 생기면 관광객이나 관련 산업 이주로 지역 경기가 호황을 맞을꺼라는 극단적인
환상입니다. 이런 건 분야에 정통한 학자가 제대로 된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해 계획이 수립되어야 하는데, 마치 이번에 명태균의 지시로
창원 산단 지구가 결정 된 것 처럼, 특정 정치권력에 의해 혹은 표를 받기 위해 마구잡구식으로 이뤄진다는게 가장 큰 문제 이고

두번째는, 위에 포함된 전국에 유령 공항중에 군사목적으로 쓰이는 공항도 있습니다. 전투기의 경우 보통 연료 소모량이 많다 보니
급유 조건에 따라 작전 반경이 달라지는데, 공군의 작전반경이 곧 공군력이기 때문에 전투기의 작전 반경을 넓히려면
공중급유기와 항공모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중 가장 좋은게 항공 모함인데, 대충 항공모함 1척 가격이 1조입니다.
근데 항공모함 1척만 가지면 안되는게, 항공모함은 자체 방어능력이 거의 없어서, 보통 미국을 보면 항모전단이 같이 움직입니다.
지대공 방어가 가능한 전투함과 이지스함을 포함을 포함 해야 하기 때문에 거의 항모 전단을 꾸리려면
10조 정도 든다고 그러더라고요(정확한 수치는 아닙니다) 또한 운용 유지비도 만만치 않을겁니다.
그리고 항공모함을 도입한다 치면, 주변에 일본 중국 러시아 같은 나라에 외교적으로 눈치를 봐야하는 상황도 생기니
우리나라는 여러 지역에 공항을 만들어 이를 해결했습니다. 평시에는 그냥 민간공항으로 이용하다가 유사시 상황이 되면
연료와 무기 재보급을 할 수 있는 군공항으로 전환 하는겁니다. 그럼 항공모함을 보유한 것 처럼 작전 반경도 넓어지고
무기 재보급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민간공항이 아무리 적자여도 항공모함 보유하는것 보다는 훨씬 가성비가 좋으니까
계속해서 유지하는겁니다.

레딛고 24.11.24 14:25:43

저것들 전부 지역민을 위한 시설이 아니라
지역 토건족, 재선노리는 정치인들 치적사업이라 만년적자에도 끊질못함.
사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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