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무안공항 제주항공 사고 의아한 점

우주최하노동자

24.12.30 00:02:43수정 24.12.30 10:39:11추천 7조회 10,151

아마 원본 영상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어쨌든 활주로에 착륙한 후 쭉가다가

어떤 흙더미에 부딫히고 떴다가 떨어지면서

뒤에 있는 콘크리트에 박고 폭발한거

보셨을겁니다

 

보통 랜딩기어 이상으로 비상시 동체착륙을 위해 

활주로 양 끝은 구조물이 없다고 하는데

왜 무안공항은 활주로도 짧은데

콩크리트 벽으로 다단하게 잡혀있고

심지어 흙더미까지 쌓아 견고하게 만든

안테나가 있었을까요

 

언론사들이 의도적으로 구조체 충돌직전

영상만 다 지워놔서 원본 영상 찾기는

힘들지만 해외 항공 유투버들도

저건 대체 왜있냐 이해가 안된다는데

국내 언론사는 한곳도 다루지 않고

구조물 충돌 영상은 다 지우고만 있네요

 

아무튼 참 안타까운일이 이리 많이

생기니 너무 슬픈 연말이네요

내국인노동자 24.12.30 00:29:20 바로가기

항공데이터기록장비와 조종석음성기록장비 가 각각 꼬리날개쪽에 있는데 그나마 꼬리날개가 멀쩡해서
그걸 토대로 보면 알 수 있을거 같은데 석연찮은 부분이 많이 있긴 하죠

앤진은 역추진을 했다(심지어 버드스트라이크 있던 엔진이)
플랩은 내리지 않았다(앤진이 역추진 할 정도면 동력이 살아있을탠데)
랜딩기어 안내려왔다 (심지어 동력이 끊겼을때 중력하강 설계러 내릴 수 있는데)
착륙속도가 너무빠르다 . 활주로 중간에 동체착륙시도했다

모든것은 추측의 범위라서 조심스럽긴 합니다 그보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빌며
제대로 밝혀지길 기원하겟습니다 ㅠ

내국인노동자 24.12.30 00:29:20

항공데이터기록장비와 조종석음성기록장비 가 각각 꼬리날개쪽에 있는데 그나마 꼬리날개가 멀쩡해서
그걸 토대로 보면 알 수 있을거 같은데 석연찮은 부분이 많이 있긴 하죠

앤진은 역추진을 했다(심지어 버드스트라이크 있던 엔진이)
플랩은 내리지 않았다(앤진이 역추진 할 정도면 동력이 살아있을탠데)
랜딩기어 안내려왔다 (심지어 동력이 끊겼을때 중력하강 설계러 내릴 수 있는데)
착륙속도가 너무빠르다 . 활주로 중간에 동체착륙시도했다

모든것은 추측의 범위라서 조심스럽긴 합니다 그보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빌며
제대로 밝혀지길 기원하겟습니다 ㅠ

푸우로도나리 24.12.30 01:28:20

랜딩기어는 엔진이 고장나면 종종 안내려오긴 함...예전 f35추락 했을때도 버드스트라이크로 엔진 멈추고 랜딩기어 안나와서 그냥 동체 착륙함... 근데 이해가 안가는건 무안항공 구조임... 저런 구조의 공항이 어떻게 허가가 난건지...

nassi 24.12.30 02:42:57

긴급하게 착륙하느라 반대방향으로 착륙시도한걸로 알고있어요. 첫 댓글처럼 열풍 방호벽같은 구조물 같습니다.

알뫼산 24.12.30 06:23:25

반대방향 착륙이란거는 없습니다
착륙방향은 풍향에 따라 관제사가 지시합니다
양끝단에 똑같이 로컬라이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복행을 정상적으로 하지 못한채 랜딩기어도 못내리고
활주로 끝단이 아닌 중간에 접지할수밖에
시간적으로나 기체이상상황이거나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상황이었을것으로 추측됩니다

Wilbur 24.12.30 07:26:30

제주항공 사고가 정확한 명칭이래요

꼬라지보소 24.12.30 08:25:03

타이틀 먼저 바꾸세요.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