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공리그 정보 짱공인에게도움이될게시판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지금 당장 나를 바꿔 줄 뇌 활성화 방법

짱공계몽위원회

21.09.24 17:16:40추천 1조회 50,123

1. 불평에 중독되지 마세요.

 

행동은 끌어당김의 법칙이 아니라 진행중인 행동에 관한 법칙이에요. 즉, 모든 행동은 믿음에 의해 조절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하면 할수록 늘어나고 그게 습관을 만들고 자기 자신이 됩니다. 대중 앞에서 말하는 게 두려운 것을 매번 상상하고 그것을 반복한다면 실제로 두려움이 커집니다. 마음은 선명한 상상과 현실을 구분 못 해요. 무의식적으로 자기 암시를 한다는 말입니다. 스스로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불평불만은 할 수록 늡니다.

 

뇌의 검출 장치를 부착하고 개가 달려드는 것을 볼 때 빛이 나는 뇌의 부분과 개가 달려든다고 상상을 할 때 빛나는 뇌의 부분이 완벽하게 일치해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는 바로 상상력이에요. 우리의 생각이 상상력을 활성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그렇기에 두려움이나 부정적인 것을 리허설하지 마세요.

 

 

 

 

 

2. 긍정적인 또래 모임

 

우리는 시간을 같이 보내는 사람과 닮아간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우리의 뇌는 긍정적인 암시 때문이 아니라, 문자 그대로 거울 신경을 가지고 있어요. 거울 신경과 신경 시스템은 배우의 감정을 느끼거나 혹은 다른 사람에 대한 동정심을 가질 수 있는 것을 말해요. 우리는 언제나 다른 사람을 모방하기에 시간을 같이 보내는 사람과 습관, 행동, 생각 패턴 모든 것을 닮아갑니다. 우리는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변 사람 다섯 명의 평균이에요. 만약 아홉 명의 빈털터리에 둘러싸여 있다면, 당신은 아마도 열 번째 빈털터리일 거예요.

 

 

 

 

 

3. 뇌를 위한 환경정리

 

깨끗한 환경이 뇌에 좋다는 것은 잘 알고 있는 사실이에요. 책상이나 컴퓨터 안의 폴더별 정리만 해도 생각이 매우 명료해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4. 스트레스 관리

 

사람들은 스트레스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인식을 잘 못 합니다. 휴가를 가거나 마사지를 받기 전까지는 스트레스가 심한지 못 알아채요. 마치 물고기가 언제나 물 속에 있어 물을 못 보는 것처럼 말이죠. 명상, 휴식, 마사지, 요가 등 우리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무엇이든 해야 합니다.

 

 

 

 

 

5. 집중력을 방해하는 잔병을 미리 예방하세요.

 

면역 체계를 유지하세요. 그리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몸이 아프면 정신력 또한 나약해지므로 면역체계를 유지해 주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그 불편함으로 인한 신경쓰임은 우리의 집중력을 아주 크게 흐려버려요. 이너뷰티에도 신경 쓰세요. 집중력 향상을 위해 몸 컨디션은 아주 중요합니다.

 

 

 

 

 

6. 배움

 

뇌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뇌세포가 살거나 죽어요. 새로운 정보를 주지 않을 때, 뇌세포는 퇴화하게 돼요. 신경조직발생과 신경가소성이 있는데 신경조직발생은 죽는 날까지 새로운 뇌신경을 만들 수 있다는 거고 신경가소성은 새로운 연결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경조직발생과 신경가소성을 향상시키는 두가지 방법은 새로움과 배움이에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