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 인맥이 좁은 이유가 뭘까요?
인맥은 자기가 누구와 친분을 쌓고 싶다! 누구와 친해지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만들어지는게 아니잖아요!! 내가 상대방에게 얼마나 호감을 사고 친절하게 대햇느냐와 첫인상에 따라서 인맥이 달라지니 말입니다!
인맥이 좁은 이유, 내가 이런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인맥이 잘 생기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은 꼭 특징이 있기 마련인데요.
인맥이 잘 만들어지지 않고, 인간관계가 소홀해 인맥이 좁은 사람들의 이유!!
?
?
1. 모임에 가면 멀뚱멀뚱. 말을 잘 하지 않아요.
처음 가는 모임이라면 모두가 부끄럽고 낯선 곳이랍니다. 여기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고, 호감을 사기 위해서는 공통 관심사가 없는 사람과도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이야깃거리 몇 가지를 생각해 놓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아요.
2. 나를 소개하는 자리를 빼고, 목소리에 자신이 없다.
첫 모임에서 자기소개는 나를 상대에게 각인 시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나를 소개할 짧고 굵은 말을 생각하고주부 9단, 초등학생 교육 커뮤니티 운영자 등 나의 주된 목적어를 주입시켜주시는게 좋아요.
3. 옷차림에만 신경쓴 고고한 태도.
비싸고 화려한 옷차림보다 중요한게 바로 첫인상입니다.. 먼저 손을 내밀어 악수를 하고 상대방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하셔애 해요. 상대의 말에 많이 웃고 나도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하기! 말투와 태도가 먼저 호감을 샀다면 옷차람은 그 뒤의 일이 될것입니다.
4. 명함을 받으면 그냥 넣어 둔다?
명함은 상대방의 축소판입니다. 그 사람의 이름과 직업까지 상세하게 나와 있는데 그런 명함을 받아두기만 하지 말고 명함에 쓰인 내용이나 직업을 보고 한마디라도 그에 대한 이야기를 건내보세요. 이 방법은 상대방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관심을 표현하는 방법이 될것입니다.
5. 관심이 없거나 모르는 주제에 침묵한다.
모르는 주제여서 혹시나 실수할까 걱정돼 침묵하고 계신다구요? 하지 상대방은 당신이 자신에게 관심이 없거나 냉소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내 속마음을 알아주는 상대는 없으니까요. 만일 잘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주제라도 간략히 설명해 주시겠어요? 라는 한마디와 상대방의 말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표현해주세요.
6. 사람을 좋아하지 않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게 호감이 있는 사람을 좋아해요. 그리고 날 싫어하는 사람은 자연스레 멀리하게 되구요. 가끔 신경을 쓰기도 합니다 억지로 친해지려고 노력도 하지만. 내 단점보다는 장점을 극대화 시켜보세요.
7. 나에 대한 오픈을 두려워 한다.
나의 일상이나 속 마음을 누구에게도 오픈하고 싶어하지 않고 폐쇄적인 사람은 누구나 멀리하게 됩니다. 사소한 일상적인 이야기도 직접 겪거나 들은 이야기를 시작해보세요. 때로는 실수한 이야기로 인간미를 보여주고 내가 행복한 사람임을 알려주세요. 해피 바이러스 전달!
8. 내가 그닥 좋은 인맥이 아니기 때문에.
인맥이나 인간관계는 모두 상호적입니다. 그러니 상대방에 입장에서도 내가 만나고 싶은 사람이어야 한다는 거죠. 음악이든 악기든 미술이든 특정 분야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전문적으로 발휘해보세요.
9. 매일 같은 친구와, 매일 가던 곳.
매일 같은 단짝 친구와 매일 같이 가던 곳에서 매일 같은 시간에! 이런 사람들은 도전 정신도 없고 누구와 만나려는 의식도 없는 사람입니다. 매일같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보고 새로운 장소를 즐겨보세요.
10. 내 멘토나 멘티가 없다.
같은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같은 관심사나 주제를 가지고 있는 멘토나 멘티는 앞으로 인맥을 이끌어주고 여러 사람을 만나게 해줄 황금동앗줄과도 같은 사람이에요. 주변에서 꼼꼼하게 한번 찾아보세요.
11.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모른다.
요새는 인터넷의 많은 발달로 같은 취미를 함께 공유하고 싶어하는 모임들이 많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모임이나 친구 사이에서도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새로운 그룹을 만들고 친구의 친구도 초대하며 새로운 관계를 계속 만들어보세요.
?
12. 상대방이 내민 손길을 무시한다.
인간관계의 인맥 관리가 좁은 이유중 하나를 꼽자면 상대의 도움을 모른채 하는 것이랍니다. 상대가 나에게 도움을 요청함은 내가 상대를 도와 기쁘게 해주고 고마움을 얻게 되니 가깝지 않은 사람이더라도 내가 할수 있는 최선을 다해 도와주세요.
13. 딱 한번 만나고 말 사이?
친구의 소개로, 또는 직장 동료와 함께 하는 자리에서 그 사람을 한 번 보고 말 사이겠지 하고 나를 차단하고 정리해버리고 그 사람에 대해 잊지 말고 가끔 안부를 물으며 그 뒤에는 같이 저녁 식사 자리를 마련하는 자세를 가져보세요.
14. 인간관계에서는 성격이 전부가 아니다.
인맥관리는 성격이 좋다고 모두 성공하는것이 아니에요. 성격 외에도 깔끔한 외모나 옷차림 향기등 중요한것이 많습니다. 아무리 성격이 좋아도 눈살이 찌푸려지는 옷차림과 외모는 상대에게서 호감 받은 첫인상을 깎아먹게 된다는 사실!
15. 기브앤테이크가 당연지사!
내가 상대에게 도움을 줬거나 무엇인가를 건내줬다고 상대에게 내가 이거 해줬으니 너는 나에게 어떤것을 해줄래? 하는 계산적인 give & take 방식은 인간관계를 이끄는데에 아주 해가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상대에게 바라지 말고 도움을 베푸세요.
16. 한번 쌓은 인맥은 영원하다?
친한 친구일수록 오래 알고 가까운 사람일수록 조심해야 하는데 오래되고 친한 친구일수록 소홀하고 막대하는 자신의 모습이 있지 않으신가요? 한번 쌓은 인맥은 깨지면 다시 돌이킬수 없을만큼 서로에게 큰 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
요즘따라 인생이 독고다이라 느껴저서 찾아봤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친구라기보다 상호적 이해적 관계에 가깝네요;
살면서 죽기전까지 마음놓고서 만날수 있는 그런 친구를 몇명이나 더 사귈수 있을까요?
우리모두 열심히 노력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