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자유·수다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갑자기 생각나서...

침략오징어

15.05.25 00:10:32추천 1조회 1,729

143247957999501.jpg
 

 

일단 발달이 제가 프라모델 좀 오래된거나. 만들고나니 이건 아니네 한것들을

 

일하는곳에 동네 아버지 술친구분 손자들 한테 줬는데요

 

그 술친구 분중에 한분이 그 뭐냐 철 틀이라고 해야 하나요?? 프라모델 성형틀 만드는거?(이분을  // A 아저씨)

 

그분이 있었고 가끔 아버지 일하는곳에 와서 인사 하는 분이 잇습니다. (이분은 저와 비슷한 나이때?) 이분을  B군

 

 

 

내용인즉 제가 아이들 한테 건프라 주고나서 아이들이 좋아라 하고 있는걸 보고 있는데 비군이 이런건 어떻게 나와요?

(그러니깐 제품이 어떤식으로 나와서 조립 하는거에요? 이런식으로 질문을 함)

 

그레서 제가 틀 같은거에 플라스틱 찍어서 나오면 부품별로 짤라서 조림을 한다 했더니(프라모델 런너를 작게 설명)

 

옆에 있던  에이 아저씨가 아니레요 ㄷㄷㄷㄷ

 

그러곤 제가 설명 한걸 다르게 길게 설명(즉 같은 이야기) 

 

그레서 같은 이야기다 그랬더니 

 

에이 아저씨가 아니레요 ㄷㄷ  

 

저보고 아는척 한데요...(건프라 인생 20년 넘어가는데.. 기본 지식은 있는데)

 

그러면서 이런걸 프라모델이라고 가르쳐 줍니다. ㄷㄷㄷㄷㄷ

 

그래서 마침 건프라 설명서가 있어서  제품이 이렇게 나와서 부품 잘라서 만드다 했는데..

 

아니레요 ㄷㄷㄷㄷ

 

그러면서 설명하는데 그게 프라모델 런너 설명입니다. ( 즉 런너 나오는 과정을 이야기 합는거) 

 

그래서 제가 네 그게 이거 잖아요 그랬는데 

 

아니레요 ㄷㄷㄷ

 

그레서 더 대화가 힘들어서 건프라는 이렇게 나온다 했는데. 

 

아무래도 다른제품(그래도 조립은 다 이렇게 나오는대,,레진을 말하는건지...)  을 말하는건지..

 

아니레요 ㄷㄷㄷ

 

그러면서 반다이가 꼭 회사가 작다는 뉴앙(제가 듣기에는 그렇게 들림)로 들렷습니다.

 

아니 같은거 이야기 하는데 제가 " 네 그게 이거(런너 부분 가리키며) 말씀하시는거잖아요?"

 

아니레요 말이 안통해요.. ㄷㄷㄷㄷ

 

같은거 이야기 하고 제가 인정하면서 그걸 가리키는데 아니라고만 우기는데.. 그러면서 같은걸 길게 설명...

 

와 사람이 대화를 하면서 대화가 안됀다는걸 2번쨰 격었습니다. 

 

아무레도 그 아저씨는 자신이 그와 관련 된 일을 하시니

 

그래도 전문가라고 생각 하시고 말해 주시는 거 같은데... 같은거 설명인데 왜 제가 말하는건 아니라고....

 

전 인정 하면서 네 이거이렇게 나오잖아요. 했는데도 아시는 지식을 설명해주시는데...

 

전 그냥 간단히 설명 하는거고  그분은 전문 지식으로 길게 설명 하는거..

 

전 인정 했는데..

 

이건 뭐라고 해야 할까요... 그당시 답답하더군요

 

아버지는 그만 하라고 하시고....

 

건프라 인생 드문드문 다른거 만드는 저인데 .. ㅈ저보고 아는척 한다며

 

무조건 아니라고 말하는데... 와 와 와....

 

그냥 잠이 안와서 적어 보아요...

 

아들이 비슷한 나이대인데 짱공인은 아니겠죠...ㅎㅎㅎㅎㅎ

 

그 아저씨 고집이 보통이 아니던데..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가재장군 15.05.25 00:17:10

말다툼 해서 뭐하나요ㅋ 저도 집안에 그런 어르신 있으신데 같이 얘기하면 정말 피곤합니다. 제가 무시한다는게 아니라 그냥 대화하다보면 너무 피곤합니다...
하나 예를 들면 집값이 안오르는 이유가 귀신이 나와서 그런다고하고.. 사실 다른이유인데... 뭐 그럴수 있다 치고.. 역사적 사실을 별 말도안되는 소설(판타지급)을 갖다붙이지를 않나, 그냥 듣고만 있어도 다크서클생기고 피곤해지더군요.. 고개만 끄덕이고있어도 저를 못잡아먹어서 안달이심ㅋ 이유는 모르겠어요

나이스진타임 15.05.25 00:31:10

글을 읽다보니 왜 답답하고 말이 안통했는지 알거 같네요. 지금 제가 그렇거든요.

sabret 15.05.25 01:08:53

금형 공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인 기계 금형 제작은 단조공법이라고 틀에 쇳물을 부어놓고 찍어서 모양을 만드는 방식을 씁니다.
반면 프라모델의 경우는 정말한 공법이 필요하고, 대부분 재료를 압력으로 내리 찍어내는 방식이 아닌 맞춰진 틀 안으로 주입 시킨 후 냉각하는 방식 등 기존의 단조공법이랑 전혀 다른 주조법 등의 공법을 이용합니다. 우리나라 금형 제작은 대부분 전자의 경우라 후자의 방식이 생소할 수 있고, 공법 자체를 설명 못하는 상태로 이해 못하는게 어찌 보면 당연한 이야기겠네요.

위에서 그냥 찍어내서는 그런 디테일함이 절대 나올 수가 없는걸 아시는 분이라서 한쪽 면에서 보면 아는 척 한다는 말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NEOKIDS 15.05.25 09:33:03

사출성형 얘기 아닌가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