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사례는 잘된 일부 사례지만 대부분 1년도 못버티고 무너집니다. 전 딱 이번달이 1년입니다. 카드론 대출 겨울에 받아서 간신히 위기넘기고 한달만.장사 안되도 다음달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정말 힙듭니다. 닭발집 합니다. 맛있다고 합니다. 먹은 사람은 무조건 옵니다. 그런데 빚이 많아서 나가는 돈이 많으니 잔고에 남는게 없습니다. 직장이 나으실수도 있습니다. 제의견은 그렇습니다.
지금은 다른 자영업을 하고 있지만 한때는 비어집을 생각해본적은 있었습니다 7423946님처럼 맥주하고 안주 가지수는 적게.... 여기서 다른집과 차별화를 둔다면 맥주는 직접 만드는 하우스맥주, 안주도 수제로 만드는 소세지, 훈제요리외 간단한것 몇가지를 구상해 봤었습니다 비어집을 구상하신다하니 맥주를 좋아하시겠지만 직접만든 맥주를 드셔 보시면 이건 또다른 맛이 있습니다 만들면서 커피를 조금 첨가한다든지, 레몬을 첨가한다든지해서 우리가게만의 색다른 맥주를 만들어서 판매하면 나름의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포기 했었지요^^;;; 지나가다가 글 남겨 봅니다~
주위에 비어집이 몇개가 있는지 일단 보세요... 우후죽순 생겨났습니다. 특별한 아이템 아니면 길게 못가요... 좋은 얘기해드려야하는데 미안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아요.. 같은 직종으로 하면 결국 서로 뜯어 먹다가 문 닫습니다. 그냥 직장생활 무난하게 하시는게 요즘은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