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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클러치가 제가 알고 있는게 맞아요???

슈발창

17.07.18 20:26:12추천 4조회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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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막길에서 반클러치로 올라가려면
브레이크랑 클러치 누른상태에서 클러치 살짝들고
그 상태에서 브레이크 발때고 클러치 서서히 올리는거 아닌가요???

케이즈 17.07.18 20:31:11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클러치 반쯤 놓아서 출발할 때 안밀리게 하는거.

케이즈 17.07.18 20:32:21

많이 놓으면 시동이 꺼지고 적게 놓으면 차가 밀리고.

Gisman 17.07.18 20:43:22

클러치하고 브레이크 하고 밟고 계신다음에 클러치를 살짝 만 떼시는데요. 떼실때 엔진이 느낌상 드드드드 거릴정도 즉 시동이 안꺼질 정도로 클러치를 떼신후에(반클러치) 브레이크에 발을 띠는것과 동시에 엑셀을 밟으면 됩니다.엑셀을 밟으신다음에는 클러치를 빨리말고 천천히 띄셔도 됩니다.
즉 브레이크에서 엑셀로 겁나 빨리 움직이는 것을 연습하시면 되요.

만약 운전을 꽤 오래해도 오르막길이 걱정이시면 저같이 정비소에서 알피엠을 올려달라고 하세요. 전 스타렉스 몰았는데요 하도 스트레스 받아서 정비소에서 알피엠 올리면 아주천천히 서행할때 클러치 떼고 있어도 시동안꺼지구요. 오르막에서도 반클러치 밝고 있다가 브레이크를 놓으면 차가 앞으로 슝하면서 나갑니다. 물론 엑셀은 좀 느리게 밟아도 되구요.(제가 반클러치 자주하다가 사발이인가(20만원상당) 그거 다태워먹었거든요.그래서 알피엠 높힘)

슈발창 17.07.18 21:11:36

엑셀을 안누르고 그냥 브레이크만 떼고 클러치만 살짝들어도 되지않나요???

Gisman 17.07.19 08:47:10

엑셀을 밞음으로써 클러치에서 해방이 사실되는거거든요.이렇게 생각하시면 되요 우리가 주행할때 엑셀 밟고 알피엠 올라가고 그러면 클러치 전혀 신경안쓰고 가잖아요
결론은 언제나 클러치 뗄려고 하면 엑셀도 같이 밟아줘야 한다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귀여운배 17.07.18 20:49:17

핸드브레이크가 있는 차라면 그걸 이용하세요. 언덕이 급경사면 일반적인 반크러치로는 엔진이 꺼질 가능성이나 밀릴 가능성이 높으니까 왼발은 반클러치 오른발은 악셀 살짝 오른 손으로 핸드브레이크 버튼을 누른 채로 당겨서 브레이크를 잡고 있다가 신호떨어지면 그대로 가면 되요.

라구네이드 17.07.19 00:19:34

평지에서 브레이크 상태에서 클러치 살살때시면서 시동이 언제 꺼지는지 감만 잡으시고 언덕에서 적용 하시면 됩니다
차가 너무 안좋은 상태면 극한까지 몰아 붙여야 되는 경우도 있는데 아니라면 적당히 반클러치상태에서 브레이크에서 발때면서 엑셀을 바로 눌러주셔야 올라갑니다 브레이크에서 발 떼자 마자 클러치에서는 발을 때셔도 될겁니다
위에 글달아 주신분이 핸드브레이크 이용하는 법을 적어주셨네요 익숙해지면 저 방법도 좋습니다

아르메이다 17.07.19 06:51:23

반클러치로 대응 가능한 경사로는 한계가 있어서.. 조금만 가파른 곳이면 반클러치 안 먹고 뒤로 밀립니다.
차라리 빠르게 출발하는 방법이나, 핸드 브레이크 사용을 익히시는 게 빠릅니다..

이이인변 17.07.19 09:24:08

수동차량의 경우 반클러치로 언덕 올라가면 클러치라이닝 급격히 마모되므로 웬만하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단 기어위치에 놓고 뒤로 안밀리게 빨리 클러치를 떼셔야 합니다.
1종보통 시험볼때 언덕길에서 정차했다가 안밀리고 올라가는 테스트 있지 않나요?

흔들리는남심 17.07.19 11:32:24

반클러치 많이 쓰면 삼발이가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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