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자유·수다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치과 의료분쟁 할 예정입니다..조언좀 부탁드려요

밥줘바이러스

17.07.25 22:09:44추천 2조회 1,570

150098815454573.jpg 

 

 

 

예전에 올렸던적이 있는데요 일단 모든 치료가 끝난 후 따질거 따져서 분쟁을 서로 조정하려 했는데..

치과측에서 나머지 금액을 주지 않을시엔 더 이상 진료가 불가능하다는 식으로 까지 이야기가 나와서 더이상

가만이 있으면 안되겟다 싶어서 조언좀 얻으려고 글을 올림니다.

 

내용은 다름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임플란트를 하셨는데 기존에 견적을 냈을땐 임플란트의 가격만 나왔고(이미 추가비용 안내 없이 견적이 나옴) 부모님께서 확인 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예약날 임플란트 초반작업? 을 받고 오셨는데 뼈심기+상악동거상술이란것(수술로 분류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추가되어 백여마넌의 가격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격은 둘째치고 기존에 진찰 엑스레이등을 통하여 안내 받을때는 설명에도 없던 두가지 시술+수술이 안내도 없이 진행되었고

(막상 보니까 해야되어서 했다고 말하고 있고 자신들이 먼저 알려주지 못한점에 대해서 인정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노인들이라 설명도 대충하고 자기들 마음대로 진행했다는 의구심이 제일 크게 듭니다.)

 

아버지께서 그날 선금을 내셔서 이미 총금액의 반이상의 금액을 지불 하셨고 나머지는 제가 모든 치료가 끝난 후 이 문제를 따져 지불하자고 했었습니다만.. 병원측에서 돈을 달라고 자꾸 요구하신다고 하셔서 더 기다릴수가 없어서 진횅하려 합니다.

 

병원측 말대로 꼭해야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알아본 바 로는 사전에 모를수가 없다는것.. 해당 수술이 필요한지 뼈심기가 필요한지 등등 그러나 사전 고지가 

전혀 없었고.. 시간과 돈을 떠나 병원측 태도 (그래도 자기들은 해야해서 했다며 끝까지 돈은 다 받아내려하고 앞서 진찰시 알아내지는 못해놓고 수술후 전후 엑스레이 들이밀며 이렇게 뭐 저렇게 수술을 진행했다라며 이해해라는 식으로 자기들 의학 지식만으로 동의 없는 수술을 진행해놓고 니가 무조건 이해해라 하는 태도가 참 갈수록 열이 받드라고요) 때문이라도 끝까지 가볼까 합니다.

 

먼저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게 좋을지 여러 조언좀 얻으려고 합니다.

어떤 기관에 신고나 의뢰를 해봐야 하는지나... 민사 같은 것까지 해보는것이 나을지나..

아직 임플란트 마무리 쒸우는 작업이 안되어 있는데 치료를 중단하고 다른 병원을 통해 다시 진행하고 전액 환불을 요구를 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아버지께서 연세가 지긋하신 노인분이라 괜히 더 신경쓰실까봐 치료는 다 받고 제가 직접 분쟁하려 했는데..후..

솔직히 열은 받는데 이런 분쟁 문제를 법적이나 뭐 기관통해서나 진행해본적이 없어서.. 제가 아는 지식도 별로 없고..

어떤것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감이 있습니다...

또한 진행시 치과쪽에 어떤 서류들을 달라고 해야하는지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진료차트?기록? 엑스레이? 의료쪽 용어라던가 서류를 전혀 몰라서요ㅠ

 

어떤 방향이든 생각과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150098815995916.jpg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