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공유 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인생이 행복하신 분들은 행복한 이유가 뭔가요

탁천

21.08.05 15:52:26수정 21.08.10 17:52:18추천 18조회 4,666

전 이제 30대 중반인데 인생 대부분이 내내 돈에 시달려서 빚만 없어도 행복할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요.

지금 돈 걱정은 크게 없는데 자려고 하면 잡생각이 많이 들어서 잠이 잘 안 옵니다.

결혼한지 2년 좀 안 되었고 아직 애는 없지만 와이프랑 많이 사랑하고 있고 중소 직장인인데 대기업 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연봉도 괜찮아서 업무 스트레스가 심하지만 뭐 돈만 보고 참고는 있습니당.

밑에 다른 분들 고민 글을 보면 살아가면서 허무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고..행복하신 분들도 보이는데 뭔가 취미가 있어야 하나..? 아니면 애가 있어야 트루 행복의 완성일까..? 그냥 행복할 만큼의 돈이 없는건가..? 주변에 딩크족 몇 분이 계시는데 애 없이도 참 즐기면서 잘 사는 것처럼 보이고..

타인의 인생을 단편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되지만 뭔가 저는 충족감이나 보람이 부족한 것 같아서 이렇게 사는게 맞나 싶어요.

어렸을때를 떠올리면 겨울에 보일러 끊겨서 누나들이랑 이불로 싸매고 덜덜 떨면서 버틴 기억이라거나 빚쟁이한테 따귀도 맞고 질질 짜고 한게 생각나서 지금 참 행복한게 맞는데..그냥 회사-집 이런 생활패턴이 절 허무하게 만드는 것 같기도 하고 만족을 모르는 제가 배부른 소리만 하는 것 같기도 하고..

 

현재 행복하게 사시는 분들은 행복한 이유가 뭔가요?

살아가는데 보람이 느끼신다면 보람을 느끼는 원천이 무엇인가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__)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