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공유 이슈 자유·수다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건강식품 파는 뉴질라이프입니다. ㅜㅜ

뉴질라이프

22.11.21 17:55:56수정 22.11.21 17:58:46추천 5조회 7,829

어 먼저 자게에 이런글 써서 죄송합니당. 

저희 뉴질라이프 항상 애껴주시고 이용해주시는 행님 동생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현재 뉴질라이프가 닫혀있는 상태인데. 여러 형님 동생분들이 쪽지로 뉴질라이프 장사접었냐? 망했냐?
 해서… 해명 비스므리하게 글 남기려고 씁니다..

최근 불미스러운 일로 하여금 행정명령을 받은 바 영업정지 15일 처분을 이행 중에 있습니다. 

사유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닌것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 게시’ 이구요.

​​​7년여 간 문제없이 판매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누군가의 민원 신고로 조사 받게 되었고 결국엔 걸릴게 하나 나와 처분 받았네요. 아마 동종업계 분들이 그렇게들 많이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여튼 건강식품을 구매대행하고 있는데 식약처에서 간주하기를 이건 건강식품이 아니라 그냥 식품이다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건강기능식품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건강관련 문구를 사용하면 안되고 “유익균” 이라고 하는 유산균제품의 문구하나가 건강기능식품으로 혼동할 수 있게 광고를 게시하였다고 행정 처분 받았습니다. ㅠㅠ

여러차례 조사관과 얘기도하고 때론 따지기도 했습니다. 제가 억울한건, 건강식품도 아니라면서 업자가 건강기능식품판매신고를 해야 건강식품의 판매가 가능한거냐고? (건강식품 관련 교육도 이수합니다) 근데 공무원들의 답변은 저희 메뉴얼상 어쩔수가 없는 경우예요…..앵무새같은 답변뿐…..

하 그냥 포기하고 처분 받아들였습니다. 변호사 사서 해봤자 계란으로 바위치기 라더라구요. 

여튼 현재 11월 17일부터 12월 1일까지 15일간 제품 구매가 불가하오니 양해 말씀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쪽지로 걱정의 말씀 해주셔서 자게에 다가 글 남겨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짱공 가족분들. 건강하세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