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맛집·먹방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남해에는 어디가 좋은가요?

Vv영길vV

17.01.22 18:57:13추천 2조회 2,947
148507903210763.jpg
3월 초 남해 팬션에 놀러가는데

펜션 주변 괜찮은곳을 좀 돌아다녀보고 싶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몽돌해변과 독일마을이 나오던데

혹시나 추천해줄만한 장소나 추천해줄만한 음식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알아보려니 너무 어렵네요... ㅠ

감사합니다~

자마이카로 17.01.23 08:33:17

남해에서 초중고를 다 나오고 아직 본가도 남해에 있습니다. 사실 딱히 맛있는 집이 없...는듯 한데 ㅎㅎ 그나마 제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곳은 창선면 창선다리 (삼천포와 연걸되는 연륙교가 아닌 창선과 남해를 연결하는 ) 밑에 "달반늘" 이라는 장어집이 있습니다. 양념 시키시면 다 구워져서 나오지 먹기 편하실 거에요.여기 짱공에서도 소개해놓은 글이 있으니 참조하시고 회를 드시려면 미조항에 있는 "촌놈횟집" 추천 드립니다. 가보실 만한 곳은 몽돌은 뭐 그냥 작은 해수욕장이니 찾아가시지는 말고 지나가는 길에 가까우면 들리시는 코스로 하시고 상주해수욕장 앞에 있는 금산과 그 정상에 있는 보리암은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해발이 제 기억으로는 700 m 가까이 되는데 산 중턱 쯤까지 자차로 올라가시고 주차하신 후에 보리암까지 가는 셔틀버스 탑승하셔서 올라가시면 수월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셔틀 하차후 10~15분만 걸으시면 됩니다. 보리암은 한국 3대 암자로 원효대사가 창건하였으며 태조 이성계가 조선 건국 전 보리암에서 기도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불교 신자가 아니어 정확한 명칭은 모르지만 엄청 큰 부처상과 삼층석탑이 유명합니다. 이 석탑에 나침반을 올리면 자기장 효과때문인가? (문송합니다.) 뺑글뺑글 돌기만 하고 뭐 신기하다고 아니 세상에 이런일이 같은 방송에도 몇번 나왔습니다. 여튼 보리암 에서 보는 상주해수욕장 방면의 풍경이 참 절경입니다. 초등학교때부터 소풍으로 수십번을 가도 질리지 않드라구요. 그외 관광지는 뭐 검색해봐도 나오는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등등이 있습니다~ 잘 다녀오시길 바래요~

Vv영길vV 17.01.24 11:56:38

감사합니다 추천해주신데로 다녀봐야겠네요 ㅋㅋ

루오나 17.01.25 23:39:47

전 개인적으론 독일마을은 정말 비추합니다. 볼거없고 사람들 전부다 카페에만 몰려있고..
윗분이 추천해주신 보리암 정말 좋구요! 다랭이마을도 좋았습니다.
맛집은 잘 모르겠으나 다랭이마을에 가신다면 멸치쌈밥 드시고 오는것도 괜찮습니다.
식당이 여러군데 있지만 저는 시골할매막걸리 라는 곳에 갔구요..
(유자막걸리도 한병 먹어주는 센스! 음주운전 조심)
3월달은 추워서 잘 모르겠지만 원예예술촌도 좋았습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도 해안도로 타고 드라이브 하는게 정말 좋았네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