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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연습 다녀왔습니다.

쥬다즈

15.11.08 20:02:05추천 12조회 3,106

안녕하세요

쥬다즈입니다.

오늘 아침에 아침 주행연습 다녀왔습니다.

저번에 공업사에 차를 맡기는 김에 차를 회사까지 끌고 가봤는데

아무곳도 없는 곳에서 1시간 연습한걸로는 안되더군요.

시동꺼뜨리고 기어 중립넣고 출발할려고 하고

제가 안가니까 뒤에서 빵빵거리고......

그래서 오늘 다시 연습하러 나왔습니다.

시간 나면 동영상보면서 제가 잘못한게 뭔지 찾아도 봤습니다.

무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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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는곳에서 좀만 벗어나면 외곽지역에 조그만 공단 같은게 있어서

거기에 차도 없겠다 도로도 뻥 뚫렸겠다 해서 왔습니다. 한 30분 연습후 쉬는시간

차 사진 좀 찍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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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생의 흰색 스펙트라보다 강한 인상이네요. 색만 다를 뿐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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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복원해준 헤드라이트도 아직은 깨끗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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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원된 헤드라이트 접사입니다.(사진 ver. 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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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물도 있고 낙엽도 있어서 약간 운치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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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트라 윙에서 가장 멋있는 부분인 헤드라이트! 약간 황변이 진행중이라 살짝 뿌옇게 나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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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 가격에 사온 녀석이지만 그 이상으로 괜찮은 녀석입니다.

동생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고있죠. 썬루프라던가, 휠 인치업이라던가, 스포일러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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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련된 앞부분 디자인에 비해 여백의 미가 너무 느껴지는 뒷모습이네요. 스포일러가 순정이 아니라 더욱 멋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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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 완료된 머플러에서 부왕소리가 납니다. 제가 레이서가 된 느낌이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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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트라 윙의 등급(MR,GOLD)이 나오는 부분에 아무것도 없어서 휑하던중 인터넷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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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 GT-R 엠블럼을 팔길래 사서 붙여주었습니다.

제드림차중 한대가  GT-R인데 비싸서 못사니까 그냥 느낌이라고 내볼려고 사서 붙여주었습니다.

후후 나름 뽀대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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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오토는 동생꺼 몰아봤지만 수동은 왕초보이어서 초보운전을 뒤에 붙여주었습니다.

근데 차가 이런저런 부분 튜닝이 되어있어서 초보라고 보이지 않겠지만요. 저 왕초보에요~

 

연습을 하니 전보다 나아지긴 한것 같은데 아직도 모지라네요.

지금 출발과 정지, 언덕오르는거 연습중입니다.

언덕오를때 클러치와 브레이크를 밟고 있다가 반클러치하고 차가 떨리면 브레이크 떼고 바로 엑셀을 밟아주는데

제가 인터넷이나 영상으로 그렇게 배웠는데 언덕 올라갈때 rpm이 3500~4000까지 올라갑니다.

제차가 흡배기 튜닝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원래 수동차량 언덕오를때 그정도 까지 올라가나요?

너무 막 올라가길래 엔진 망가지는거 아닐까 걱정이네요.

아직도 연습이 부족하네요. 이상 쥬다즈였습니다.

그럼 모두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피죤맛홈런볼 15.11.08 21:03:59

클러치 떼는 연습은 어차피 시간이 해결해주죠 ㅎㅎ그리고 가솔린이 클러치가 더 예민하니까 반클러치도 시간이 해결해줍니다 ㅎ엑셀을 살포시 여러번 밟으면서 알피엠천오백?이천?정도 유지하는 연습을 하세요 ㅎㅎ 소위 후까시라고 하죠 ㅎㅎ어차피 시동꺼먹는문제는 알피엠이 관건이니까요

쥬다즈 15.11.08 21:17:52

전 엑셀 살짝 밟고 있는데 rpm이 막 올라갑니다. 아직 연습이 부족하네요. 다음주에도 연습하러 가야겠습니다.

피죤맛홈런볼 15.11.08 21:21:09

끊어밟으세요 살포시~~웅웅웅웅 이렇게.. 말로표현이안되는데..ㅠㅠ 분명 느낌이 올겁니다 ㅋ

쥬다즈 15.11.08 21:30:50

다음 연습때부터는 끊어서 밟아줘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렛츠디케익 15.11.08 21:13:02

수동이셨구나~ 매번 후기 재미나게 읽고 있어요.ㅎㅎ

쥬다즈 15.11.08 21:19:09

감사합니다. 전부터 수동 몰고 싶었는데 매물 나오자 마자 바로 구매했습니다. 수동이 기어 넣는 재미가 있어서요.

이상용 15.11.08 21:20:57

1.8 SR 이 생에 첫차였습니다. 참으로 애정이 가는 녀석이었죠 스타일이 남달랐던 기억이~
수동이라니 멋집니다! 저는 트럭 수동에 길들여져있어서 ㅋㅋ
다시 기회가 된다면 스윙 수동한번 몰아보고싶네요~ 안전운전하세요~

쥬다즈 15.11.08 21:36:35

1.8이라니....전 1.5인데.....수동에 아직 익숙치 않아서 시동 자꾸 꺼트리네요. 나중에 한번 스윙 수동 타보세요. 재미집니다 ㅋ.

말보로RED 15.11.09 00:06:48

멋지네요 지티알 기분상 50마력정도 올라간느낌

쥬다즈 15.11.09 08:09:57

후후 한 100마력은 올라간 느낌이에요.ㅋ

퍼니 daY 15.11.09 02:32:04

수동이 재미는 있지만 여자사람을 태우면 손이 자유로워야 하기에 오토!

쥬다즈 15.11.09 08:10:33

여자는 태울일이 없기에 수동 타렵니다. ㅜ.ㅜ

퍼니 daY 15.11.09 18:04:14

당장은 없더라도 나중에 태우고 나면 후회할거에요 ㅋㅋ
그래서 전 오토!

짱쩡쫑이 15.11.09 13:16:24

차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참 멋지십니다! ㅊㅊ

쥬다즈 15.11.15 18:20:30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첫차이고 고생해서 돈 모을걸로 사니까 더 그런것 같네요.

커피는블랙 15.11.09 15:38:29

귀염귀염....차를 아껴주는 마음 보기 좋습니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마시고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ㅊㅊ

쥬다즈 15.11.15 18:20:49

네 언제나 안전운전 하겠습니다.

ghznb 15.11.09 22:46:15

평지에서는 연습하실때 클러치를 부드럽게 때면서 그만큼 악셀을 부드럽게 밟으시면 부러드운 출발이 됩니다 언덕에서는 반클러치 쓰면서 올리가시면 되고요 젤 간단한 원리는 클리치를 때는 만큼 악셀을 밟으면 절대로 시동꺼지지 않죠 클러치는 땠는데 악셀을 덜 밟으면 힘이딸려 시동이 꺼진답니다. 쉽죠?
그리고 저때 시대에 수동차들이 케이블식이라 악셀반응도 즉각적이라 재미가있죠 요즘은 수동차들은 전부 전자식 스로틀이라 반응이 느려 재미가 떨어짐...

쥬다즈 15.11.15 18:22:00

운전면허 시험때 다 배운건데 지금 하려니 힘드네요.

아르메이다 15.11.11 06:12:39

수동은 기어비 때문에 rpm이 다소 높습니다..
익숙해지면 반클러치 보다는 그냥 평지에서 출발하듯이 해도 별 무리없이 올라갑니다. 정 어려우면 사이드 브레이크 땡기고 출발하면서 풀어주는게 오르막길 올라가기엔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특히 경사가 심할 수록..)

그리고 3,500 ~ 4,000 rpm은 그닥 엔진혹사도 아닙니다. ^^
제 차들은 6,500까지도 돌릴 때도 있고.. 좀만 쏴도 4,000 이상에서 변속하죠..

쥬다즈 15.11.15 18:23:21

우와 저는 4~5천만 넘어가도 엔진 혹사시키는게 아닐까 하는데.....그리고 연습때 사이드 해봤는데 반클러치가 더 나은것 같아서 반클러치를 쓸까합니다.

곧휴가간다 15.11.11 08:11:01

오르막은 브레이크에서 발 떼는순간 클러치를 살짝만 풀어주고 엑셀을 살살살살 밟아주면됩니다 ㅋㅋㅋ 적정선은 연습이 만들어주겠죠...

쥬다즈 15.11.15 18:24:38

저는 엑셀 여러번이 아니라 한번 살짝 밟았는데 이제는 살살 밟아 줘야 겠습니다.

얍샵제갈량 15.11.11 14:35:49

잼있게 보고있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ㅊㅊ

쥬다즈 15.11.15 18:25:03

감사합니다. 언제나 안전운전 잊지 않겠습니다.

청마 15.11.11 14:44:10

디젤 수동 아님 엄두가 안나는 1인

쥬다즈 15.11.15 18:25:50

디젤 수동이랑 가솔린 수동이랑 차이가 많이 나나요? 저는 수동이 다 같은줄 알았는데....

청마 16.02.10 17:21:44

아무래도 언덕에서 좀 차이가 있지요 가솔린은 뒤로 밀리는 경사도
디젤은 클러치떼는거 만으로도 올라갈때가 많으니까요...
근데 생각해보니 전 디젤수동은 트럭만 몰아봐서 승용차는 저도 확실히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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