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주가는 사이트에 글 올렸는데 짱공유에도 숨은 기인분들이 많으셔서 올려요.
자주하는건 아니지만 체력유지를 위해 운동을 하는 27년산 오징어 입니다.
요즘따라 몸이 영아닌거 같아서 이렇게 고민글 올려요 한번 봐주세요^^
작년 말까지 축구, 풋살 등 운동은 이주에 한번 정도씩은 했고, 달리기도 심심하면 하면서 체력적으로 괜찮았거든요.
10km마라톤 달리기 나가서 안쉬고 47분정도 나왔어요 (4~5번정도 했는데 50분 쯤)
그러다가 올해초부터 운동 다끊고 살았어요.
4월달 즈음에 4km오래달리기 두번 정도 하고
5월달 쯤인가? 체력이 영 안좋아 지는거 같아서 다시 운동장을 달렸어요.
평소에는 그냥 오래달리기 처럼 달리다가 이번에 한번 바꿔보자고 해서 100m오래달리기 100m전력질주(약 80%) 이거 한 4번? 5번? 정도 반복했더니
구토 증세와 배가 아파서 화장실에 가서 응가를 눴어요. 어지럽고 얼굴이 하얘지면서요.(이런적이 첨인거같아요)
그 때 인터넷 검색하니 산소 공급이 안돼서 그렇다고 해서 2km오래 달린 후 체력안배 하면서
100m전력질주 100m걷기 약 5회정도 평균 이렇게 했었어요.
이렇게 또 하니깐 다리에 힘풀리고 어지럼증이 조금있어도 토할거 같진 않아서 했었어요
처음 했던날 기숙사 올라오는 길에 한 5번 정도 쉬었어요 이상하게 힘이 풀리면서.
이후로는 이렇게 해도 괜찮고 체력 괜찮은날은 2km달리고 100달리기 7회정도 반복 하고 20m 1분 왔다갔다 5회정도 까지 했었거든요.
이렇게 하다가 다시 운동 또안했어요 ㅠㅠ
다시 7월달 즘에 시작할 때 또 구토증세 한번 오고 이후로 괜찮았는데 8월 중순까지 하고 끊었어요
다시 방금 운동 하러 갔더니 2km달리고 100m전력질수 한번 했더니 눈앞이 하얘 지면서 어두운 밤이 하얗게 되더라구요
종아리가 뭉친것처럼 탱탱하면서
어릴때 눈 누르고 있으면 피안통하는 느낌 들면서 눈앞이 하얘 지더니 그 잔상이 약 1분정도 남아있었어요.
올해 가기전에 벌써 어지럼증이 세번이나 왔는데 병원에 한번 가봐야 할까요?
요즘따라 뱃살이 좀 많이 나오는거같고 체력적으로도 많이 달리는 느낌이네요.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
키는 171에 몸무게 60kg이에요.
운동을 하다 안하다 하다 안하다 해서 그런걸까요? 근력운동 잘 하진 않지만 할때 이런 어지럼증 이나 구토증세는 없었던거 같은데
올해부터 첨으로 100m달리기 해서 어지럼증이 생긴걸까요?
다이어트 게시판 님들 묘안을 내어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