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내공 : 우수함
제가 예전에 올린 매트릭스 스토리 해설에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해주셔서 이번에도 부족하지만 한번 글을 올립니다.
철저하게 스포성을 띈 스토리 해설이므로 영화를 보고 이해가 깔끔하게 되지 않는 분들만 보세요.
===========================================================================
말콤 리버스라는 다중인격자가 있습니다.
그는 어릴적의 상처로 인해 내면에 무려 11개의 다중인격을 가지고 있었고,
그 중 폭력성이 있는 몇몇의 인격에 의해 살인까지 저질렀습니다.
그는 6명을 살인한후 체포되어 사형판결을 받았습니다.
사형집행 전날, 판사/변호사/정신과 의사/말콤이 모여서 마지막 대질심문과 치료를 합니다.
심문과 치료의 목적은 말콤의 11개의 인격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치료를 통해 말콤이 인격이 하나로 통합된다면 그것이 말콤 본연의 인격일 것이고,
그 본연의 인격이 폭력성을 가진 인격이라면 예정대로 사형을 집행하게되며,
11개의 인격을 통합하는 과정중 폭력성을 가진 인격이 소멸되면 사형판결이 취소되며, 그는 무죄 판결을 받게 됩니다.
말콤이 받게 되는 치료는 마치 최면과 같은대,
말콤 내면의 11개 인격이 각각의 인물로 등장해 한명씩 죽어나가는 이야기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야기속의 인물이 한명씩 죽을때마다, 말콤의 내면 인격이 하나씩 소멸되는 치료방식입니다.
이야기의 내용은 대충 다음과 같습니다.
폭풍우로 인해 통신과 교통이 두절된 한 모텔에 11명의 인물들이 모입니다.
그중 여배우인 캐롤라인(10)과 신혼부부중 한명인 로(9)가 살해되자 사람들은 후송중이된 죄수가 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정작 그 죄수(8)또한 살해되자 모텔주인인 래리가 범인으로 의심을 받게 됩니다.
래리는 억울함에 현장에서 벗어나려고 하다 트럭으로 조지(7)를 쳐서 그를 죽이게 됩니다.
그러나 가장 먼저 교통사고를 당했던 앨리스(6)가 죽게 되고,
지니(5)와 티모시가 모텔을 떠나려고 하다 자동차가 폭발해 죽게 되자 래리또한 범인이 아니라고 밝혀집니다.
그리고는 파리스에 의해 경찰관인줄 알았던 로즈가 후송중이던 죄수중 한명이었음이 밝혀지고,
로즈에게 대항하던 래리(4)가 로즈의 총에 맞아 죽게됩니다.
래리(3)와 애드(2)는 서로 총을 겨누다 둘다 서로의 총에 맞아 죽게 되고, 마지막에 파리스만 남아서 모텔을 떠나 고향의 농장으로 돌아가게됩니다.
여기까지 이야기를 들은 판사는 마지막에 살아남은 파리스의 인격이 말콤의 최종적 통합된 인격이고,
그 인격이 폭력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사형판결을 취소합니다.
그러나 말콤의 내면속 이야기는 다시 전개 되고, 죽은 줄 았았던 티모시가 농장에서 파리스(1)를 죽임으로써 말콤의 최종적 인격은 폭력성을 가진 티모시가 됩니다.
폭력성을 가진 인격만이 남겨진 말콤이 후송차에서 정신과 의사를 죽임으로써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
영화의 스토리 라인 특성상,
대부분의 관객은 티모시가 범인이었다라는 반전까지만 이해하고 만족하는 듯 합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이야기를 놓고 본다면,
2시간 내내 집중했던 이야기가 결국 말콤의 머릿속 이야기였다는 첫번재 반전,
이야기속 범인이 티모시였다는 두번째 반전,
결국 현실에서 말콤이 다시 한번 살인을 저지르게 되는 최종적 반전까지 다다를 수 있을것 같네요.
부족한 점이 있거나, 잘못 해석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리플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