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나이트 클럽 웨이터 알바 경험담.

일렉소나타

09.01.23 21:45:31추천 1조회 31,226

광고보고 속지 마세요..

나이트클럽웨이터..

확실히 일 존나 재밌는건 사실입니다. 여자들 꼬이고..

제가 일한곳은 주급단위로 돈을 주는데...

처음 입사할때부터 이상한 돈을 걷습니다.

무슨 명함값이랑 무전기 귀에 꽂는것(와이레슨가 나발인가.) 그것 값이라고 50000원이나 걷습니다.

그리고 일을 시작하죠.

클럽 밖에서 삐끼를 조난게 쳐야합니다.

삐끼치는것도 끼가 있어야하고. 괜히 소심하게 나이트안가세요? 이딴식으로 물으면 일 존나 못하는사람되죠.

보통 한 손님을 받을때마다 그 테이블에 내 명함이 꽂히게되고 그 손님이 쓴 매상의 20%가 제 돈이 됩니다.

그래서 삐끼를 많이 칠수록 그래서 손님을 많이 받을수록 돈이 쌓이죠.

근데 요즘같은 불경기에 삐끼가 잘 쳐지느냐?

잘 안돼요.

거기다가 삐끼를 치고 손님을 잡으면 그 손님들의 연락처를 받아야하고 그렇게되면 그 손님들 관리를  잘해서(집에 잘 들어갔냐는둥 감기 조심하라는둥) 지명손님이 되면 그손님들 부를수도 있습죠.

나중에 한달정도 지나면 푸싱손님(물깔때 여자손님들 공짜로 해주는것)이나 지명손님 못부르면 벌금도 줘야하고 무단결근 약 10만원에서 20만원. 지각하면 3만원정도..?

거기다가 나중에 돈벌면 이상한 명목으로 막 주급에서 돈 땝니다.

이번엔 무슨 간부들 떡값이라면서 돈도 처 못벌었는데 3만원이나 때갔습니다. 아 그리고 공금이라고 2만원도 땠구나.

결국 그날 일주일동안 뺑이쳐서 받은돈 4만8천원정도 됩니다.

그리고 거기서 가운(웨이터복)을 맞추는데. 전 있던거 입었는데도 약 5만원??을 내야했습니다.

물론 빨리 그만둬서 내진 않았지만..

그리고 처음부터 입사비사 20만원이 있단소리 안합니다.

이런저런 연유로 다 계속 빼면...

처음 2,3달동안은 뺑이쳐도 남는거 좆도 없습니다.

물론 나이트클럽 웨이터는 오래버틸수록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은 맞습니다. 하지만 자본이 바탕이 되야하고 여자친구가 없어야합니다. 그리고 끼가 좀 있어야하고 면상에 철판깔줄 알아야합니다.

 

대충 나이트 돌아가는 원리를 설명하면

하나의 나이트클럽이 있으면 웨이터들이 밖에서 삐끼를 존나게 칩니다.

보통 9시나 9시30분까지 10~15테이블 여성손님은 공짜로 마른안주와 맥주2병정도가 공짜로 나갑니다.

하지만 그손님들은 12시 이전에 나가기 힘들죠.. 안내보내줍니다.

왜냐? 실질적으로 크게 돈쓰는 남자손님들을 잡기 위해서죠.

안에 어느정도 푸싱도 깔리고 여자손님들이 깔렸다. 그럼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남자손님들 삐끼를 밖에서 존나게 치는겁니다.

안에 물 잘깔려있다고. *년들 많다고. 들어올땐 2명이지만 나갈땐 4명이라고 별 개소리 다하면서 남자들 호객행위를 합니다.

그리고 술을 파는거죠.

그 손님들 명단을 확보하고 만족하게 서비스도 주고 하면 나중에 지명손님이 될수 있습니다.

그럼 그손님들 나이트올때 입구에서 나의 닉네임을 말하고 들어가면 그손님이 쓰는돈 20%가 제돈이 되는거죠.

그리고 클린데이라고 수요일(나이트마다 다를수도 있음)마다 지명잡기(일명 지잡기)라고 합니다.

그거 못부르면 또 벌금내요...

벌금 이게 참 좆같죠. 지명을 잡아도 그손님들한테 자주 전화하고 연락하는건 실례인데. 그걸 안하면 계속 벌금을 매기는거죠.

일 자체는 재밌습니다. 여자손님 재밌게 해줘야하는것도 있어서 대화도 막 하다보면 여자도 꼬이고 그렇게 되요.

하지만 돈을 벌 목적이면 2달정도의 시간은 버려야합니다. 그리고 개인시간도 별로 없구요. 거의 5시 30분에 시작해서 아침 6시에서 7시에 일이 끝나요. 쉬는날도 일주일에 1일정도라고 하지만 나중에 가니 10일에 1번정도 쉬게 해준다고 하더군요.

휴대폰요금이 평균 20만원 아래위로 나올거에요.

몸이 아파도 나와야되요. 몸아프다고 전화하고 안나가도 벌금 10만원 깎이죠.

나중에 남는돈이 얼마 없어요.

 

결론은 나이트웨이터는 기본적인 자본 (넉넉잡아 100만원정도)이 바탕이 되고 자신의 개인시간이고 뭐고 모두 나이트웨이터를 위해 바칠수 있다면 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오래버틸수록 돈많이 버는건 장담합니다. 하지만 단기 알바같은걸로 하기엔 무리가 굉장히 많고 나중에는 나이트웨이터말고는 할게 없을수도 있는게 이일입니다. 신중하게 하세요.

그리고 여자친구 사귀면 웨이터일 힘들어집니다. 그것도 잘 생각하시구요.

이상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