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공유 이슈 인생상담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올해나이 39..미혼인 자영업자입니다.

장화장짱

17.07.28 16:56:22추천 3조회 3,497

올해 39되는 7년차 자영업자입니다. 다니던 직장 그만두고 자영업한지 벌써 7년쨰에 접어드네요...

그나마 그동안 장사가 어느정도 되서 집도 사고 차도사고 했습니다. 하지만 일에만 몰두하며 살다보니

39인데 아직 결혼을 못했네요.. 자영업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거에요. 가게에 사장이 없으면 어떻게 되는지..

그렇게 지난 7년동안 집, 가게, 집, 가게만을 오가며 일년 365일중에 360일을 일했습니다.

아버지가 선생님출신이라 선생님들과 소개팅도 한 3번 했었습니다. 처음 본 여자는 저를 맘에 들어하는 눈치였지만 제가 맘에 안들더군요..아무리 조건이 좋아도 제 스타일이 아니라 그렇게 2번정도 만나고 연락을 안했습니다.

그다음에 만난여자는 초등학교 교사인데 상대방도 저를 맘에 안들어하는 거 같고 저 또한 내키지가 않아 그렇게 1번보고 말았습니다. 세번쨰는 영어학원 선생님이었는데 역시 저랑은 안맞는거 같더라고요.. 이렇게 되다보니 39살 될떄까지 미혼으로 남게

되더군요.. 부모님과 형까지 결혼하라고 성화이고.. 그런데 저는 조건같은거 맞춰서 가는 결혼, 즉 사업같이 뭔가 수지타산맞춰서 가는 듯한 결혼은 정말 싫습니다. 부모님은 교사가 최고라고 교사만한 집업이 어디있냐고 그러시는데 맞는 말씀이긴 합니다. 부인의 직업이 교사이면 정말 좋겠지요.. 하지만 본인과 마음이 잘 맞고 좋아야 결혼하는거 아니겠습니까..

이제 40살까지 6개월도 안남은 이 시점에 조금씩 걱정이 됩니다. 이렇게 혼자 늙으면 참 초라할거 같고.. 일에 몰두하다 보니 여자만날시간도 여유치 않고... 그렇다고 생계를 포기하고 여자만나러 다니긴 말도 않되는거 같고.. 정말 고민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