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100분 우기기

새터데이

10.03.15 21:32:22추천 11조회 1,462

조형곤 사무총장 : (끼어들며) 우리 사회가 지금 그걸 못하고 있나요? 우리 사회가 지금 애들을 굶기고 있나요? 양육을 못하고 있나요?
(정범구 민주당 국회의원으로 추정되는 목소리 : 굶기고 있죠)

조형곤 : 아니죠. 굶는 아이들이 어디 있습니까?

정범구 의원 :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사람 같아요.

조형곤 : 지금, 저… 급식비를 못내서 굶고 있는 아이가 있다라고 하면, 그 학교는 직무유기를 하고 있는 겁니다. 제가 지금 '따뜻한 온정'이 많이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예, 없습니다! 굶는… 대한민국에 굶는 아이 없습니다! 지금 굶는 아이를 따진다고 한다면, 우리 북한 주민들을 생각해야죠.

배옥병 상임대표 : 총장님은 너무 억지를 쓰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한나라당과 얼마전에 한나라당 보좌진들과 논의하는 자료에 보면, 급식비미납자와 결식아동 지원하는 부분에 대해 통계가 있고 7만명의 학생들이 결식비지원을 받는…

조형곤 : 그래서 굶습니까? 아이들이 학교현장에서 굶는다고 하면 우리 나라 난리가 날겁니다. 아홉시 뉴스 첫번째 뉴스로 나올겁니다!

정범구 의원 : 학교무상급식과 별개로 '굶는 아이' 문제만 놓고 보면, 학교급식 문제는 교육청 소괄입니다. 학기중 평일에는 교육청과 교육과학기술부가 담당하고 공휴일이나 방학 때는 지방자치단체나 보건복지부에서 담당한다. 교육청에서 주중에 68만명을 급식지원을 해 주는데 주말에 지자체에서 먹는 아이들 책임을 지는데 25만 8500명만 지원을 한다. 산술적으로만 계산을 해봐도 43만명이 밥을 굶는다는거죠. 이런 엄연한 현실을 두고..

조형곤 : 정범구 의원님! 그 43만명이 그럼 점심을 굶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정범구 : 아 굶는거죠 이 아이들이~

조형곤 : 아니죠~ 먹었죠~집에서 먹었지요~

결식아동은 집에서 밥먹었다? 출처 : 결식아동은 집에서 밥먹었다? - 오마이뉴스

 


----------------------------------------------------------------------------------------------------------------------------------------
시청자 게시판에는 “핵심은 두고 다른 교육현안이 더 중요하다는 조형권 사무총장의 말에 분노를 느꼈다”, “서민 생활을 알 수 있도록 국회의원 월급 100만 원으로 하자”, “무상급식의 취지는 굶는 학생이 없는 것”, “100분 토론이 아니라 100분 우기기다” 등 무상급식에 대한 의견이 줄을 잇고 있다.

 

결식아동들은 학교에서 안먹고

집에서 먹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처 :훌리건 천국 원문보기▶   글쓴이 : ㅅ험생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