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자유·수다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2015년도 편입해도 될까요?

dsasdsc

13.12.06 18:08:45추천 5조회 4,712

138631953883314.jpg


얼마전에 편입에 관한 글 올렸는데 그 때 여러분들의 도움을 많이 받아서 다시 한 번 여쭙고자 글을 올립니다.

현재 저는 4년제 지방대에 다니고 있고 나이는 23입니다. 흔히 말하는 지잡대죠..

과는 호텔관광경영학과에 재학중이구요...군대를 갔다 온 후 바로 칼복학 하여 이번에 3학년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번 년도에 편입을 준비 했는데 제가 준비기간도 매우 짧고 (약 2개월 남짓) 학교도 다니느라 그 짧은 기간 마저

편입에 올인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눈을 낮춰서 인서울의 낮은 하위권 (한서삼)을 목표로 하고 심지어 수도권 대학도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번에 글을 올렸는데 대부분의 답변이 최소 국숭세단급은 가야 편입할 가치가 있다고 하시더군요.

제 주위 사람들의 의견도 마찬가지구요..그래서 이번엔 적은 기간이나마 준비한 걸로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국숭세단

이상의 대학으로 말이죠. 하지만 떨어질 것이 거의 기정 사실이기에 내년도에 다시 준비를 해보려고 합니다.

내년에는 휴학을 하고 약 1년간 빡세게 해 볼 생각인데요, 요즘 편입 모집인원이 줄고 있는 추세라 그냥 편입하지 말고 다니던 학교 빨리 졸업하라는 사람들도 많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저의 영어 실력은 고등학교 수준정도 입니다... 대학 들어오고 한참 놀다가 군대가서도 영어는 손도 안댔습니다.

약 4년 정도 아예 안봤더니 정말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요즘은 그나마 편입준비 하면서 공부를 해서 전보단 조금 나아졌지만 아직도 한참 못합니다. 김영 모의고사에서 30점 대 밖에 안나오네요... 이런 실력인데 1년 정도 준비해서 중경외시를 목표로 최소 국숭세단은 들어가려고 하는데 가능할까요? 

제가 편입을 하려는 목적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첫째는 솔직히 저희 학교에선 미래가 보이지 않습니다. 1~2학년 때는 저도 노는걸 좋아해서 마냥 놀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군대를 다녀온 후 생각도 많이 달라지고 보는 것도 많이 달라졌는데 복학 하고 나니 과 전체가 노는 분위기라 너무 싫더라구요. 이제는 나이도 있고 일년 뒤면 졸업해서 사회인이 되는데 계속 놀기만 해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학회장부터 과대, 학생들 모두가 노는 분위기인지라 수업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저 또한 힘드네요. 일주일에 3~4번은 술 마시자고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좀 더 상위 대학으로  진학하여 공부도 하고 제 스펙도 쌓고 싶은 마음입니다.

두번째는 남자이기에 한번 쯤은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그냥 아무 이유 없는 객기가 아니라 한번 쯤은 정말 열심히 해서 제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어 보고 싶습니다. 뒤 늦게 철이 들어서 지금이라도 공부를 해보고 싶네요.

세번째는 과가 적성에 안맞습니다. 원래 성격이 활발하고 노는 걸 좋아해서 과를 지원했는데 막상 와보니 적성에도 안맞고 제 미래에 비젼이 없는 것 같아 다른 전공을 하고 싶습니다. 

이 같은 이유가 있으나 편입을 하기에 주저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첫째는 제가 이제 곧 24살인데다가 3학년까지 마친 지금 너무 늦지 않았나 싶어요. 

둘재는 과연 제가 정말 노력한다면 원하는 대학 (가장 높은 목표는 연,고대입니다)으로 진학이 가능한가에 대한 불확실성때문 입니다. 

현재 학점은 전 학년 3.5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과가 호텔관광경영인데 편입 자체가 관련 학과를 많이 뽑는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서울에 있는 대학엔 호텔이나 관광 관련과가 많이 없는데 저에게 불리한 것들이 많진 않은지..

마지막으로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점점 좁아져가는 편입의 문을 통과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올해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해서 내년도에 합격하면 좋겠지만 그러기엔 너무 욕심인 것 같아 미리 내년을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내년엔 휴학을 하고 제대로 해 볼 생각입니다. 아 그리고 현재는 일반 편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떨어지면 다시 학교에 다니면서 졸업을 해야하니까요. 근데 차라리 자퇴를 하고 학은제를 통해서 학사편입을 하는 건 어떨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답변 부탁드릴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답하고 불안한 마음에 두서없이 길게 썼네요...양해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1. 23살 지잡대 3학년인데 2015년도 편입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