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자유·수다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사업하시는 형님들 제얘기좀 들어주세요..

딜라이프

14.07.24 18:02:13추천 1조회 2,110

140619129084063.jpg
 

 

안녕하세요 눈팅회원에 가까운 딜라이프입니다.

저는 사업체를 운영하고있는 평범한 가장인데요.

너무 답답한 일이 있어서 형님들꼐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 싶어 글을 남깁니다.

 

제가 준비한 일이 소셜커머스 업체의 정보를 모아서 제공해주는 소셜메타업에다가 가격비교를 해주는 사이트인데요.

다시말해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상품의 가격보다 더 싼가격을 온라인에서 찾아서 제공해주는거죠.

 

준비한지 1년여 정도 되었고, 이제 싸이트가 완성되어서 DB만 받아서 오픈만 하면되는 상황인데..

 

이 DB받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물론 가격비교가 있으니 DB제공을 안해줄려는거 압니다.

 

그래서 가격비교서비스에 귀사의 DB는 절대 사용하지 않겠다. 가격비교나 기타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가 있을시엔 DB발신을 언제든 철회할수 있다. 그냥 순수 메타업무로만 사용하고 수수료도 받지 않겠다. 포워딩할 기회만 달라는 식으로 제안을 했는데 뜬금없이 다음과 같이 메일이 오더라고요..

 

140619179416067.jpg

그래서 광고비로 책정된것은 얼마이고 홍보 방법은 이러이러하다~

(광고비는 1억원 좀 안되게 책정되어있고 다양한 프로모션 계획을 장황하게 말씀드렸죠.)

 

라고 답변을 보냈는데 한주가 지나도 답장이 없어서

 

인사차 다시 메일드렸다 우리는 이러이러한 업체이다~ 라고 다시 메일 을 보내도 감감 무소식 (메일은 읽으시더라고요)

 

몇일이 지난 오늘 다시 메일을 보내 만나뵙고 말씀 드리고싶다 편안 시간에 말씀달라고 미팅제안해서 메일보냈는데 역시 읽고 무소식...

 

모든게 준비된 상태인데, 저 업체 DB없이는 서비스 자체가 안되는데 정말 어찌 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형님들..

 

바쁜데 전화 하는건 실례겠지요? 그냥 메일을 계속 보내야 할까요?

 

제가 오죽하면 짱공에 이런글을 쓸까요;;

 

이런문제는 문제도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형님 계실지도 모르겠는데, 사업 병아리라 시작부터 멘붕이 오네요..

 

산전수전 겪으신 형님들.. 저 분은 어떤 생각일까요?? 이런 경우엔 제가 어떻게 접근해야 될까요?

 

보름정도 저분 연락만 기다리다보니 잠도 못자고.. 신경이 되게 날카로워지구..

 

책임져야 될 같이 일하는 식구들 생각하면 가슴이 답답합니다.

 

형님들~조언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세요~

 

 

 

 

  

그림자안 14.07.24 18:36:58

처들어가서 존나 씩씩대면서 담당자 나오라그래 하고 왜 안주는데 어? 하고 존나 따지세요 아니면 피켓들고 일인시위? "oo부서 담당자ooo씨는 데이터제공해달라~" 근데 왜안주죠? 데이터만 고객유치해준다는데? 것도 꽁짜로??

ahlll 14.07.24 19:35:38

저는 지나가는 그냥 사회초년생인데 이럴때 패기로 정공법을 써서 직접찾아가는것은 어떨까요.

더이상 물러설데가 없다면말이죠

모래 14.07.24 22:06:44

근데 제가 장사하는 입장에서 저같아도 가격비교에 DB제공이 참 어려울거 같네요. 전화를 해보세요. 말로 해결해야 진행이 되지 메일로는 진행이 힘듭니다

딜라이프 14.07.24 22:58:41

기격비교는 안하겠다고 말씀 드린 상태입니다.

마음으로쏜다 14.07.24 22:23:16

유사사이트가 이미 한번 훑고 가서... 도움을 주겠다는데 안하겠다가 아니라 과연 해줘서 우리에게 도움이 되겠느냐일겁니다 소셜커머스도 이젠 안정적인 사업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아쉬울게 없죠...

딜라이프 14.07.24 22:59:24

정답이신것 같습니다. 아쉬울게 없다는말... 결론은 답이 없는건가요? 그냥 프로젝트 자체를 접어야 하는상황입니다 지금..ㅠㅠ

마음으로쏜다 14.07.24 23:10:03

아쉽네요 기술력만 가지고 뚫릴만한 틈새시장이 아닙니다 광고비 1억이면 네임밸류 없는 신생기업에서는 큰 돈일지 몰라도... 유명 소셜들이 보기에는 오히려 역효과입니다 어렵게 모인 인력과 자본일텐데 시장을 좀 더 세분화해서 타겟팅을 변경하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그들도 관심을 보일만한 실적을 만들고 다시 문을 두드리셔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홈런왕이승엽 14.07.24 23:46:21

담당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DB를 쉽게 제공할 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윗선에서 결제를 맡아야 할텐데 협력요청 메일 갖고 담당자가 상사한테가서 '이것보세요. 이런 업체가 있네요. 이것 좋겠으니 하죠?' 하면 ㅁㅊ놈 되겠죠..

사업계획같은 홍보+전략= 귀사도 좋고 우리도 좋다. 앞으로도 더 좋고 안하면 손해라는 것을 설득할 수 있는
자료를 일단 담당자에게 보내고 10분이라도 좋으니 미팅 & PT할 기회를 달라고 하세요.

PT에서 결정권자한테 인정을 받고 협력회사로 인정을 받아야 DB를 오픈하든 하지 않을까요?

소셜 업체들 매출 규모 보셨어요? 구멍가게 수준이 아니네요... 옛날 처럼 신생 업체에 쉽게 오픈 하진 않을듯.

아메카제 14.07.25 00:28:48

경험자로서 말씀드리면, 정말 무모하게 사업하신 겁니다.
아이디어가 아무리 좋아도 하시기 전에 그런 데이타를 제공 받을 구석을 찾아놓고 하셨어야지, 다 만들어놓고 이제와서 찾아서 하겠다? 이건 정말 잘못된 생각이고
그리고 궁금한게 업체가 데이타를 제공함으로써 얻는 메리트는 도대체 무엇인가요? 매출증대? 글쓴분의 사이트가 얼마나 인지도가 있다고 수수료 떼줍니까
그리고 사업이란게 정말 신뢰관계가 아니면 그런 거래 쉽지 않습니다. 사업체 백개 생기면 3년안에 망하는 회사가 몇개인지 아시는지요? 평균 97개가 3년안에 망합니다.
그런와중에 니네 물건 올인해서 팔아주겠다도 아니고 DB제공해주면 혹시 고객이 찾는 물건이 니네가 최저가면 팔아주겠다는 건데, 방향이 많이 잘못되 보입니다.
죄송하지만 하시고자 하는 사업에 방향성이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4774 14.07.25 04:49:19

거래처먼저 만들어 놓고 준비하는게 상식 아닌가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