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자유·수다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뺑소니범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사과궁댕이

14.11.16 12:55:43추천 2조회 2,958

141611013584971.jpg

 

짱공 형님동생님들 안녕하세요.

제가 뺑소니범으로 몰리는 건 아니고, 저희 작은아버지 일인데 여쭙고싶은게 있어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10월 말쯤, 저희 작은아버지께서 퇴근길에 신호대기중인 앞차를 박는 사고가 있었답니다.

큰 사고는 아니고, 살짝 범퍼에 키스마크 남길 정도였고, 당시에 앞 차에 타신 분들이 내리셔서

이런 저런 얘기 하고, 그쪽에서 사진도 찍어가고, 작은아버지께서 그분 핸드폰으로 전화해서 번호를 주고받은 형식으로

마무리를 짓고 자리를 떠나셨다고 하고요. 당시엔 아무 문제없다는 듯이 괜찮다며 서로 갈 길 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주일이 지나고 이주일이 지나고 별다른 전화가 오지 않고 기억에 잊혀질때쯤, 경찰서에서 연락이 왔답니다.

(사실 바로 다음날이든 언제든 전화를 걸어서 상태가 어떻냐고 여쭙는게 예의고, 도리인데 작은아버지께서 이부분 실수하신듯)

형사분 말로는 뺑소니로 소장을 넣는다는 분들이 계셔서 전화를 했다. 경찰서로 언제 언제까지 오시라.. 고요.

가서 형사분 얘기를 들어보니 얘기인 즉,

 

보름정도 시간동안, 사고를 낸 가해자(저희 작은아버지)가 연락이 없었고, 자신들쪽엔 아무 연락처가 없기때문에

이건 분명 뺑소니라고, 소장 접수 했다! 랍니다.(자신들은 전화번호를 받지 않았고, 핸드폰 기록에도 남아있지 않다)

 

저희 작은아버지측에서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분명히 당시에 전화번호를 건네주었다. 통화를 통해서.

(통화가 연결된게 아니고 전화를 해서 번호가 찍히게끔 건네는 방식, 우리가 보통 번호딸때 쓰는)

그리고 그쪽에서 사고현장 사진 찍고 차 남바까지 확인하셨는데 그걸 보고 도망갔겠느냐?

정황상 따져보면, 즉 내가 뺑소니로 도망가려 했다면, 번호를 건네고, 사진을 찍으시는걸 가만히 보고 있었겠느냐.

이런 상황입니다.

 

그리고 나서 지금 상황은 이렇습니다.

우리 측은 일단, 병원 진료 받고 계시고 우리 보험사쪽에서 다 비용 처리중인데 왜 뜬금없이 소장을 접수하십니까.

입원 하고 싶으시면 입원 하셔도 됩니다. 저희가 다 케어 해드리겠습니다. 라는 입장입니다.

 

피해자 측에선 사고 이후에 목이 아파서 동네 병원에 가서 입원하려 하는데 입원이 안된다고 하고

(요즘은 옛날이랑 다르게 의사들이 나이롱환자들 입원 시켰다가 큰일난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맞나요?)

우리는 그럼 큰병원에 가셔보라, 입원하든 뭐하든 아무 상관 없이 모든 치료 다 하시라 말씀을 드려봐도

병원에서 입원받아주질 않으니 뿔이 난 모양입니다.

 

형사님께서도 따로 우리랑 통화하실때 하시는 말씀을 보니까,

전형적인 나이롱이라서 내가 정확히 얘길 했습니다. 병원에서 입원을 안받아주는게 우리 소관도 아니고,

자꾸 일을 크게 만드시려는데, 우린 국과수에 넘겨서 정확히 사건 하나하나 따져보는 수밖엔 없다고.

이렇게 말씀하셨답니다.

 

그러니 피해자쪽은 더 단단히 뿔이 난 모양이에요.

자신들 생각대로 안풀리니까. 즉 입원도 못했는데 형사쪽에서는 피해자인 자신들한테 사기꾼인 마냥 엄포를 놓고.

 

저희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소장 취하 시켜달라고, 모든 지원 다 해드린다고. 뻉소니 아니라고.. 서로 잘 알지 않냐며

얘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로 내일 피해자분들이랑 만나뵈러 간다는데 어떤 조언을 해드리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정황상 뺑소니가 아니라고 위의 일련의 상황을 잘 설명드리고 공손~히 설명하고 얘길 해보기를 말씀드렸는데요.

1. 내일 어떻게 얘기를 풀어가야 좋을지,

2. 만약 얘기가 잘 안되서 법정싸움까지 간다면 우리가 전화번호를 줬다는 사실이 정확한 증거가 될 수 있는건지,

(그쪽에서는 전화번호 찍혀있는게 없다는 입장입니다. 저희는 통화기록 쭉~ 내리면 당시에 번호로 통화시도한 기록이 있습니다.)

3. 통신사의 통화기록이라는게 전화를 걸려고 시도한 경우에도 남는건지, 아니면 실제로 상대가 받아야 남는건지 궁금합니다.

 

 

딜라이프 14.11.16 13:25:32

통화시도만 해도 남고요 살짝쿵으로 뭐좀 건져볼려는거 같은데 맘대로 하시라고 하세요~ 대신 증거는 잘 모으셔야됩니다. 현재 본인에 핸드폰에 통화한 기록 잘 가지고 계시고요. 그건 조작이 안되니 중요한 증거고요. 일단 경찰에서도 그쪽이 심하다는 늬앙스로 나온상태니 크게 걱정마시고 하고싶으신거 다 하세요~ 저는 통화기록도 있고 사진찍은것도 있고 뺑소니로 고소하면 무고죄로 역고소하겠다고 엄포놓으시고 신경끄고 사세요. 그럼 공업사가서 범퍼 고쳐달라고 나올꺼예요~ 어차피 그런건 보험사가 하는거니까 것도 신경 안써도되고요. 너무 걱정마십셔~

사과궁댕이 14.11.16 13:33:27

처음 당해보는 일이라 걱정 많았는데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ㅠ

카툰룬더링 14.11.16 19:40:19

통화기록은 통신사에도 남습니다.
걱정마시길

지남이이 14.11.16 13:30:02

만나지마요 나이롱환자가 있는데 요즘 손해사정사 한가해요 다잡아요 보험사에 연락해서 이야기 딱하고 처리해주싶쇼하면 알아서 잘해줍니다 우리가돈이 남아서 보험료 내는거 아니자나요 보험사가서 처리 해달라고 하세요

사과궁댕이 14.11.16 13:34:06

네 보험사 직원한테 알아서 처리해달라고 해야겠어요. 고맙습니다

나막이 14.11.16 13:57:53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한번그냥 14.11.16 14:02:10

예전에 이런 말을 들은 적 있습니다.
보험회사는 csi 저리 갈 정도로 수사한다고;
잘 해결 되길 바라겠습니다.

라미아 14.11.16 16:20:08

사진까지 찍어갔으면서 뺑소니는 무슨ㅋㅋㅋㅋㅋ

침략오징어 14.11.16 18:52:42

손해보험사에 이이야기 하세요 알아서 해줄꺼에요
만자나고 하자면 만나지 마시구요 헛소리 니깐 정 만나겠으면 보험사 사람이랑 같이 만나세요

나카자와유코 14.11.17 22:20:50

아마 정답일겁니다.

먼저 뺑소니에대한부분은 면책하기힘들어보입니다.
현행법상 뺑소니가맞습니다.
소송이들어가면 패소할확률이높습니다만 사고가 경미한만큼 합의로 끝나게될겁니다.

사고현장에서 연락처나 명함을주고 구두약속을하더라도 현장을 벗어나면 뺑소니가 맞습니다.
그 자리에서 사건처리를해야 면책됩니다.

위같은경우에는 다소 억울한부분도있겠지만
이번경우에는 면책하기힘들어보입니다.

연락을 못한부분에대해서 충분히사과하시고 치료비나 수리비등을 물어주시면 해결가능하도록
경찰에서도 합의유도할걸로보여지니 크게걱정안하셔도됩니다만
위에서 답변달린 무고죄 역고소등은 해당되지않습니다.

경미한사건이라 간이공판절차를밟는다고해도 무고는아닙니다.
뺑소니기수입니다.

합의 잘유도하셔서 좋게 마무리하시기바랍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