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두번째 보고 와서 결말은 아는데요..
중간중간 궁금한거 질문좀 할게요..답변좀 부탁드립니다~
1. 천우희가 대화도중 할미 얘기를 자주 하는데 정확히 누구를
지칭해서 하는 말인가요??
2. 황정민이 아주 잠깐 탁자에 엽전 만지작 하는 씬이 있는데( 좀비가 떡밥을 삼켰어 대화 전 씬?)거기서 목에 피부병걸린 술집여자랑 닮은 사람도 잠깐 나왔던거 같은데 그사람과는 관련없는 사람가요??
3. 마지막 장면 관련, 인터넷서 종구 가족 할머니 시체가 있다 없다로 의견이 나뉘었었는데 두번째 보는데도 마지막에 놓쳐서 못봤거든요.. 딸 제외한 할머니,부인, 주인공까지 3명이었는데 황정민은 사진을 두장 찍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세명중 누구를 안찍은건가요?? 일본인,황정민이 찍었던 사진중엔 두명을 한꺼번에 찍은건 없었던거 같았거든요..
4. 황정민 굿 씬 후에도 딸 머리에 돼지머리가 아닌 소머리상 있었는데..(뿔난 염소등등..악을 상징하는건 알고있어요)
이거도 뿔이 나있으니 악을 상징하는건가요?
아님 과거 풍습 중 우리나라에 돼지머리가 아닌 소머리로 지낸적이 있는지요.??
5. 처음 고라니잡으러 갔던사람, 여자 찾으러 집속 들어갔던 종구 두명 모두 분명 좀비한테 죽을 상황이었는데 천우희로 인해 살았었는데요..(꿈이라고 생각?) 만약 천우희 말을 듣고 닭 3번 울고 들어갔었으면 가족 모두 살 수 있었는지요.
6. 천우희의 미끼를 놓았다는 말은 예비신부를 일본인한테 보냈다는 말인가요??
7. 마지막으로..종구네 가족 할머니가 독버섯 재배했다, 혹은 누구에게 먹였다 하는 장면이 있었나요?? 인터넷 결말중 이런얘기가 있길래...
아직도 이해가 안가는게 많은데 그나마 기억나는거 몇개 질문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