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고 카피
아틀란티카는 일단 광고 카피부터가 욕을 먹을 수 밖에 없었다.
재미없으면 물려주네 어쩌네 이런식으로 내세우면
속이 배배꼬인 대다수의 오베유저들은
일단 좀 괜찮아도 닥치고 별로라고 하거든
2. 리니지식 캐노가다
요즘 국산겜들 개나소나 와우의 렙업시스템을 벤치마킹 하겠다는 이유로
어설픈 퀘스트에 퀘 보상 대충넣고는
'퀘하시면 광렙염~ 노가다 없음 ㅇㅇ'
이라고 말하지만
실상을 보면 닥치고 마우스클릭질 노가다
국산 중에 닥치고 사냥해서 경치먹어 렙오르는데 재미붙이게 할 줄 아는겜은 많아도
퀘 보상과 렙업의 미묘한 밸런스를 제대로 맞춘 겜이 단 하나도 없다는것이 그 이유
차라리 리니지나 열혈강호처럼 그래 나 닥치고 칼질하는 저질겜이다~ 라고 당당하게 어필하는건
양심적이기나 하지..
특히나 아틀란티카의 경우
턴방식 알피지를 표방은 했으나
클릭질 노가다의 고질병인 '단순한 원패턴' 을 해결하지 못하였기에
결국은 아무리 다양한 진영이 된다해도
눈 반쯤감고 공격 - 스킬 - 공격 - 템줏기 단순 클릭 노가다가 될 수 밖에 없음.
특히나 퀘스트 자동찾아가기 기능 (알트 + 알) 은 더욱 이 겜이 마우스클릭질 노가다라는걸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부분.
이동도 필요없고 닥치고 클릭질이나 하라는거지..
3. 닥치고 칼질(밀리질)만 하라는 듯한 캐릭터 밸런싱
이건 뭐 여기서 떠드는것 보다
아틀란티카 홈피 게시판만 가보면 알것이고..
4. 시대에 뒤떨어진 그래픽
제작진들이 아직까지 대충 3D 캐릭 만들어서 뽀샤시 한담에 갖다붙이면 유저들이 우왕ㅋ굳ㅋ 하는줄 아는듯..
햄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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