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운동·건강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운동을 해야합니다.

아da스

19.07.08 15:58:47추천 6조회 3,380
156256912335642.jpg
안녕하세요.

멸치1인입니다.

요즘 몸이 그냥 피곤하고 해서 운동을 하면 좋아지려나 해서 해보려 합니다.

그런데 제 몸은 많이 마른몸입니다.

운동도 전혀 안하고.

탁구 2게임하면 엉덩이에 알이 베이구요.

볼링 2게임하면 팔뚝에 알이 베입니다.

헬스를 조금 하면 다음날 몸이 너무너무 피곤하구요.

피곤해도 서서히 운동량을 늘리고 보충제 먹고하면 좋아질까요?

_Alice_ 19.07.08 23:01:35 바로가기

헬린이들이 보충제 먹어야해요? 뭐가 좋아요? 이런거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존나 부질없고요. 운동한다고 사놓고 조금하다 그만둬서 중고장터에서 올리거나 집구석에 짱박아놓고 유통기한지나서 버리고 그러더라고요. 몇달 더 깐바때해보시고 쉽게 접할수있는 계란같은걸 몇개 더 챙겨먹는 식으로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진짜 더 열심히 하겠다? 싶으시면 그때 닭가슴살이나 보충제 알아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단백질 섭취를 보충제로 모두 커버치시는건 정말 의미없습니다. 계란이나 닭가슴살 소고기같은 자연식을 섭취하면서 이렇게 먹어도 조금 부족한거같은데? 조금 더 보충해주고싶다. 라고 판단될때 단백질보충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줘야지 다른거는 재껴두고 남들 단백질보충제먹으니간 나도 먹어야지 라는 생각 하실까봐 좀 길게 씨부려봤습니다

vwrt 19.07.08 16:43:05

알 베기는건 너무 오랜만에 하거나 그러면 누구나 알이 베기죠ㅎㅎ 저두 볼링 친구들이랑 가끔 치러가면 팔뚝에 알 베겨요ㅋㅋ 중학교때까지 저두 멸치였는데 테니스하면서 몸무게가 많이 늘면서 지금은 키 비례 평균 몸무게구요ㅋㅋ 운동 별거 없어요 막 몸짱되고싶은게 아니시라면 10분~30분 꾸준히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맨몸운동부터 차근차근 해보세요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철봉 스쿼드 등등 그리고 어느정도 습관화가되면 헬스다니면서 하셔두되구요 운동하는 습관 길들이기부터 시작해보세요 막 거창하게 시작하면 금방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남 눈치 볼것도 없구요

_Alice_ 19.07.08 23:01:35

헬린이들이 보충제 먹어야해요? 뭐가 좋아요? 이런거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존나 부질없고요. 운동한다고 사놓고 조금하다 그만둬서 중고장터에서 올리거나 집구석에 짱박아놓고 유통기한지나서 버리고 그러더라고요. 몇달 더 깐바때해보시고 쉽게 접할수있는 계란같은걸 몇개 더 챙겨먹는 식으로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진짜 더 열심히 하겠다? 싶으시면 그때 닭가슴살이나 보충제 알아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단백질 섭취를 보충제로 모두 커버치시는건 정말 의미없습니다. 계란이나 닭가슴살 소고기같은 자연식을 섭취하면서 이렇게 먹어도 조금 부족한거같은데? 조금 더 보충해주고싶다. 라고 판단될때 단백질보충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줘야지 다른거는 재껴두고 남들 단백질보충제먹으니간 나도 먹어야지 라는 생각 하실까봐 좀 길게 씨부려봤습니다

LNO 19.07.08 23:26:02

꼭 헬스가 아니더라도 운동하시고 그리고 일단 식사량부터 늘리셔야할듯.
마르신 분들은 식사량이 적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먹는게 조금 힘드시면 보충제라도 드셔서 단백질은 보충해주는 것도 방법은 방법일 것 같네요.

으하하카카c 19.07.09 01:45:18

그냥 밥 잘드시고
운동도 가리지말고 하세요
굳이 헬스장 아니라도
운동할꺼 널렸고
굳이 보충제 안먹어도
충분히 튼튼해집니다
헬스장 가서 운동하고 하는거는 안말리는데
보중제니 부스터니 이 지랄은 하지마세요
이런건 진짜 나중에 운동 기본되고
몸 한번 뽑아볼까? 할때나 빨아야지
평소에 달고 살 이유가 단 1도 없습니다

예우우 19.07.09 09:33:44

저는 웨이트를 하신다면 보충제 추천드립니다.
보충제라고 하면 건강에 안좋다고 생각하시는데 보충제는 그냥 식품입니다.
우유에서 지방을 제거후 고체화 시킨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당불내증이 없고 계란,닭가슴살,고기 종류를 풍부하게 먹기 힘든 환경이라고 하신다면 단백질 보충제는 좋은 선택입니다.(자연식>프로틴>안챙겨먹기)
꾸준히 운동하시고 꾸준한 운동 속에서 소소한 재미를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뤠잇티쳐 19.07.09 16:37:56

처음 처음에 턱걸이 하나도 못하는 멸치에 배는 뽈록 나온 마른 지방형이었는데 헬스 2년 넘어가니 첨에 비해 이제 몸이 많이 좋아졌어요~ 우선 헬스장가셔서 기초체쳑 기른다 생각하시고 헬스기구들 한번 싹해보세요~ 트레이너가 첨엔 가르쳐줍니다 그리고 집에와서 그운도기구 정확히 어떻게 사용하는지 유투브 몇번 쓱 보세요 그리고 다음날가서 다시 싹한번씩 해주고 운동시간은 근력운동만 1시간정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첨에는 알 엄청 배기실거에요~ 근데 한달 두달지나면 괜찮아지실겁니다 그리고 첨부터 보충제 드시기보단 밥을 한 5끼 드셔보세요~ 힘드시면 조금씩 이라도 4~5끼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확실한건 몸은 변해요 근데 빨리 변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빨리 포기하는법이니 언젠간 변한다 생각하기고 꾸준히 하세요 사실 운동에서 제일중요한게 식단이나 운동이다 하지만 꾸준함이 제일중요합니다

하릉25 19.07.09 20:32:20

말씀해주신걸 종합해보면, 헬스가 가장 필요한 운동이고 최종목표가 되어야 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바로 헬스장 가면, 금방 그만두실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먼저 개인운동으로 자신의 의지와 기초체력을 다진 후, 헬스장을 등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0. 기본사항입니다. 반드시 일정한 시간에 하루 3끼식사, 수면시간 최~소한 6시간 이상 확보하시고 '규칙적으로 생활하시는건 필수'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볼때에 소화관련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운동부족이 제일 크신거 같으니
1. (평소보다 조금 빠르게)하루 걷기 30분~1시간 이상 채우기부터 최소 1주일은 하시길 추천합니다.대부분 걷기같은 유산소를 체지방 컷팅용 정도로 생각해, 마르신분들한테 유산소 운동 잘 안 권하죠. 하지만 운동량 부족으로 체력이 부족한 사람한테 기초체력 길러주기엔 아주 좋습니다. 1주일 매일 하다보면 몸매 변화는 거의 없겠지만, 활력이 좀 생길겁니다.
2. 다음으론 매일 스트레칭과 기초적인 맨몸운동(스쿼트, 푸쉬업, 턱걸이, 싯업 등)를 추천합니다. 스쿼트나 푸쉬업의 경우 5세트로 20개(세트 간 휴식시간 1분 이내)정도를 수월하게 하실 때 까진, 운동하시면서 매일 조금씩 횟수를 늘려나가시기 바랍니다. 5세트 20회반복은 헬스장 가기전, 최종 목표인거에요.이게 될 정도면 헬스를 위한 기초적인 몸상태는 만들어질 겁니다.
'
'3. 다음으로 헬스를 권합니다. 이제 헬스장 가서 기구를 만지시든 프리웨이트를 해보시든 어느정도 기초체력이 있으니, 첨부터 헬스장 간거 보다 자신감도 좀 붙어있고 분명 훨씬 수월하실겁니다. 이제 문제는 운동자세를 배우는 건데요.
P.T가 돈이 들지만, 처음 배우실때 가장 도움이 되실텐데요. 금전적인 투자도 필요하고, 무엇보다 좋은 트레이너를 만나야해요. 주변에서 잘 알아보시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시면 검색이나 유투브에 운동관련 영상 많으니 잘 찾아서 독학으로라도 꼭 웨이트운동 하시길 추천합니다.

1~2번으로 천천히 매일운동으로 시작하셔서, 계속 점진적으로 운동량을 늘려나가시길 바랍니다. 너무 빨리 운동강도를 올리시지 마시고, 몸이 적응해서 반응이 별로 없는거 같으면 강도를 올리시길 추천해요~!
안 하던거 시작하시기 힘들겁니다. 그래도 서서히 몸이 변화하는걸 지켜보면 재미가 생깁니다. 적어도 후회는 안하실거에요.

소맥인생 19.07.14 19:23:12

저랑 비슷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보충제 살돈으로 종합비타민 오메가3 칼맥 사서 드세요..
영양불균형부터 잡으시고 보충제는 나중에 드셔도 돼요..

니췌 19.07.30 13:48:15

괜한 보충제 혐오 조장하는 댓글이 많아서 굳이 남깁니다.
고기로 먹든 계란으로 먹든 우유로 먹든 보충제로 먹든 단백질은 단백질입니다. 단, 보충제는 가장 저렴하고 섭취하기 용이한 단백질이죠.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위해 매일 본인 체중의 1.5~2.0배g 단백질을 섭취하셔야 하는데 그걸 식사로 하든 보충제의 도움을 받든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흡수율 측면에서도 전혀 일반식이 유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조금 괜찮은 보충제들은 각종 고급 아미노산을 보강해 출시되곤 합니다.

끝으로 초보는 단백질 요구량이 적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전혀 그렇지 않고, 오히려 근육이 빠르게 성장하는 초보시절에 더 성실하게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최근엔 유튜브를 중심으로 최신 스포츠과학 정보들이 넘쳐납니다. 조금만 검색해보면 알 수 있는데 그걸 안 하고 초보자들에게 잘못된 상식을 유포하는 분들은 부디 반성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